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스핏 플래시 Misfit Flash 개봉 및 간단 리뷰
    Review by B./Smart Device 2014. 11. 26. 11:01
    반응형

    얼마전 미스핏 Misfit에서 나온 저렴한 fitness tracker인 Misfit Flash를 구매하려다가 취소했던 이야기를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를 이틀 앞두고, Target에서 사전예고없이 50%할인을 하길래 오늘 하나 집어 왔습니다. ($49.9 -> $24.9)


    1. 개봉기


    박스는 조그마합니다.


    박스의 내용도 단촐합니다.

    배터리가 포함된 Flash, 스포츠밴드와 클립, 그리고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Flash입니다. 

    재질은 Shine과 달리 플라스틱입니다.

    뒷면에는 저렇게 Misfit 로고가 붙어있는데, 나중에 클립이나 스포츠밴드에 넣을때 이 로고 방향대로 넣어야만 나중에 시간을 볼때 12시가 어디인지 찾는지 헤매지 않습니다.


    밴드와 클립의 재질은 생각보다 저렴해보입니다. Shine처럼 밴드를 다양하게 교체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 아직은 그런 옵션이 없네요. 

    나름 고가의 모델인 샤인과 달리 저가로 나왔기 때문에 패션을 위한 다양함은 제공되기 힘들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클립과 스포츠 밴드 모두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장착하게 되어 있고, 바깥으로 빠질 수 없는 구조라서, 이전의 Shine 제품의 최대단점이었던 "Shine이 어디로 사라져버렸다."는 불평은 더 이상 없을 것 같습니다.




    제가 손목이 많이 가는 편인데요,

    Timex 시계와 함께 착용해 보았습니다. (실제로는 Flash에 시간 표시 기능이 있어서 이렇게 두개를 모두 차고다닐 일은 없습니다.)


    2. Misfit 앱과의 연동


    Misfit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와 모두 연동이 됩니다.

    iOS의 경우, 아이폰 4S 이상, 아이팟터치 5세대, 아이패드 3 및 미니 이후 모든 모델이 동기화가 가능하며,

    안드로이드의 경우, 운영체제가 젤리빈(4.3)이상의 모델에서 동기화가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iOS 8부터 제공되는 헬스킷healthkit과의 연동이 얼마나 잘되는지, 운동기록을 얼마나 잘 측정하는지 궁금했었는데요, 오늘 막 구매해서 글을 쓰는 중이기 때문에 자세한 성능은 다음에 추가로 올릴 예정입니다.


    일단 아이폰용 앱을 살펴보면,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나면, Misfit제품과의 동기화를 하게 되는데요, 동기화를 하고 나면 사용자의 이름과 디바이스 시리얼 넘버, 그리고 배터리 상태가 저렇게 표시됩니다.



    미스핏 앱과의 연동이 중요한 이유는 단순히 자신의 운동기록을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저렇게 목표를 정해놓고 목표 운동량을 채울 수 있도록 동기부여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운동량, 수면, 몸무게로 구성된 각각의 섹션이 있는데요, 위 화면은 운동량을 걸음수, 칼로리, 걸은 거리로 나누어 보여줍니다. 막 구매한 이후 차고 다녔기 때문에 기록이 아주 적습니다.



    기본적으로 미스핏 플래시는 자동적으로 운동량을 측정합니다만, 테니스, 축구, 수영 등 특수한 운동을 하게 될때 정확한 측정을 위해 개별 운동량 측정이 가능합니다.

    자동 수면 측정은 어떤 것인지 저도 궁금하네요. 


    기기 설정화면에서는 다양하게 설정을 바꿀 수 있고, 자동 동기화 기능이 눈에 들어오네요.


    기존의 피트니스 트래커들은 자동 동기화가 잘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 사용자에게 불편을 주는 사례가 있었는데요, (예를 들어 조본 업 2세대의 경우, 이어폰 단자를 통해 기기를 연결해야지만 동기화가 되었음) 미스핏은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네요. 



    마지막으로 아이폰 헬스앱과의 연동입니다. 발걸음 외에도 수면시간도 연동될 줄 알았는데, 아직은 발걸음수만 연동이 되는군요. 수면측정 기능이 베타이기 때문에 아직 정식 연동은 안되는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3. 작동 영상



    동영상에서 보시는 것처럼 가운데를 누르면, 먼저 운동량이 표시되고 난 뒤에 시간이 표시됩니다. (순서는 설정을 통해 변경 가능)


    누르는 것은 약간의 힘을 주어야 하기 때문에 우연/실수로 눌리는 경우는 없을 것 같습니다. 


    시간은 5분단위로 표시되어서 약간의 아쉬움은 있습니다만, 없는 것보다는 좋다고 봅니다.



    동기화는 별도의 조작없이 앱에서 운동량을 체크하려고 하면 자동으로 동기화가 됩니다. 

    앱 실행과 동시에 동기화가 됨.

    동기화가 되었다는 표시로 동영상에서처럼 램프가 점멸합니다.


    4. 간단 총평


    Misfit Flash는 핏트니스 트랙커를 사용해보고 싶지만, 가격이나 정확성 여부로 망설였던 분들을 위한 입문용기기라고 봅니다. 정식가격이 $49로 저렴하게 출시되었고, 이번 블프와 같이 세일기간을 통해 절반의 가격으로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본격적인 사용 이전에 간단한 소감을 말씀드리면,

    Flash는 가격이나 재질면에서 고가의 프리미엄 시장을 위한 제품이 아니라 말그대로 부담없이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납니다. 사진으로만 볼때는 디자인에도 욕심이 생겼었는데, 막상 차고 보니 디자인이 그렇게 만족스럽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같은 가격대에 출시한 조본Jawbone의 Move UP과 비교해 보면, 디자인면에서는 월등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당히 가볍기 때문에 손목에 차고 있다는 느낌조차 안들구요, 방수이기 때문에 그냥 24시간 계속 차고 다녀도 큰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의 정확한 평가는 실제 운동 및 수면량의 측정과, 제품을 통해 얼마나 웰빙에 맞도록 생활습관(운동)을 바꿀 수 있느냐가 관건일 것 같은데, 해당 사용은 일주일 정도 사용한 뒤 다시 포스팅하며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