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루투스 키보드의 끝판왕: 로지텍 K810
    Review by B./Smart Device 2014. 12. 21. 08:21
    반응형

    기존에 사용중이던 블루투스 키보드는 애플 무선 키보드였습니다.



    가격은 비싼 편이지만, 맥MAC에 특화되어 있고(윈도우에서도 사용가능), 일단 디자인에서 상당히 뛰어난 제품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스마트폰, 태블릿 등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할 수 있는 제품이 늘어나다 보니, 매번 페어링을 다시 해야 한다는 점이 불편하게 느껴지더군요. 그래서 여러 제품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몇가지 제품들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찾는 Bluetooth Keyboard 필요조건들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 블루투스 연결이 안정적

      -> 블투 키보드는 페어링이나 연결이 나쁘면 무한 키입력이 되는 오류가 종종 나타나더군요


    2. 복수의 기기를 연결

     -> 매번 페어링하는 불편함없이 간편히 기기들간 전환이 가능할 것


    3. 키감

     -> 키보드 타이핑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키감은 정말 중요합니다. 많은 블투 키보드들은 너무 안좋은 키감으로 인해 별로 사용하고 싶지 않게 만듭니다.


    4. 휴대성

     -> 스마트폰, 태블릿과의 연결해 사용하려면 가지고 다니기 편해야 함.


    5. 가격 (기왕이면 싼 걸로.. 하지만 블투키보드의 가격이 저렴할수록 키감이 나쁜 제품이 많습니다.)


    6. 디자인 (이건 설명이 따로 필요없겠지요.)


    그리고, 물망에 오른 3가지 제품입니다.


    로지텍 K810 Logitech Bluetooth Illuminated Keyboard K810



    2012년에 출시된 제품인데, 출시부터 높은 사용자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3개의 제품을 페어링하여 버튼 하나로 전환할 수 있고, 키에 불이 들어와서 밤에도 사용가능하며, 특히 키감에 있어서 매우 높은 만족도를 받고 있는, 속칭 블투키보드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가격이 비싼 편($99)입니다. 


    로지텍 Logitech Multi-Device Keyboard K480



    K810이 워낙 비싸다보니 비슷한 제품을 검색하다 발견한 제품입니다. 같은 회사에서 2014년에 만들었고, K810이 Mac OS는 지원하지 않는 반면, 이제품은 Mac OS마저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다이얼을 통해 3개의 기기간 전환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이 제품은 키보드 상단의 홈에 스마트폰, 태블릿 PC (1.05cm 이하 제품만 가능)를 꼽아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일종의 거치대 역할을 하는 것이지요. 디자인도 괜찮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결정적인 2가지 단점이 있는데, 하나는 820g으로 무겁다는 점(참고로 K810은 338g), 다른 하나는 키감이 좋지 않다는 점입니다.

    그럼에도 가격이 K810의 절반 수준($49)이라서 구매를 고민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유니버셜 모바일 키보드 Microsoft Universal Mobile Keyboard



    마이크로소프트에서 2014년에 출시한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이 제품 역시 3기기(OS: Windows, Android, iOS)간 전환이 가능하고, 365g으로 가벼운 편인데다가 커버(사진에서처럼 거치대로 활용가능한)까지 지원해서 휴대성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아직 사용자가 많지 않다보니 키감에 대한 만족도는 물음표이지만, 몇몇 사용자는 괜찮다고 하더군요. 다만, 가격이 높은 편($79)이고, 휴대성을 높이다보니(?) 펑션키가 없습니다. (하단 사진 참조)



    모바일 기기에서 큰 상관이 없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이고 윈도우 사용을 고려할때 종종 사용되는 펑션키의 부재는 조금 많이 아쉬운 편이었습니다. 


    세 제품이 각각 장단점이 있다보니 (사실 지갑사정을 고려 안하면 K810이 1순위였지만...) 선뜻 고르지 못하고 세 제품 모두 가격 트래킹을 걸어놓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다가, 어느날 갑자기 아마존에서 로지텍 제품을 50%할인을 하더군요!!!! 

    ................

    ................

    며칠뒤 K810이 왔습니다. (@.@)


    듣던 것처럼 키감이 상당히 좋더군요. 

    디자인도 고급스럽고, 무게도 상당히 가볍고. 



    밤에는 요렇게 키보드 사이로 불도 들어오고...

    그런데, 사용해 보니 기대하지 않았던 장점이 몇가지 더 있더군요.

    배터리가 마이크로 USB 충전식이라 편리하고, 

    키보드 위에 센서가 있어서 불빛이나 키보드 반응이 센서에 따라 반응하고(배터리 절약),

    키보드 불빛 역시 외부환경에 따라 on/off가 조절(필요시 수동으로 off가능)되더군요. 


    완전 만족!!! 


    조금 더 소중하게 다루어줄까 싶어서 키보드 커버도 하나 주문했는데요...




    판매하는 키보드 스킨종류가 많지 않아서 선택의 폭이 좁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일단 키감은 살짝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워낙 K810 키가 쫀뜩하게 잘 만들어져 있다보니)

    그래도 먼지나 액체로부터 키보드를 보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쭈욱 사용할 것 같네요. 


    이상의 제품들은 아래의 아마존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각 제품들의 역대 최저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Logitech K810: $49.99

    Logitech K480: $39.99

    MS Universal Mobile: $64.95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