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AP Credit Card 신용카드 해지하기
    미국에서 이민자로 살아가기/Living tips 2014. 7. 15. 17:23
    반응형

    얼마전 GAP 매장을 방문해서 물건을 사고, 결제를 하려는데, 직원이 카드를 만들면 15% 할인을 받는다고 이야기를 하더군요. 리워드카드인 줄 알고, OK 했는데, 만드는 과정에서 SSN과 월소득을 입력하라고 하길래 이상하다고 생각하다가, 문득 이거 신용카드냐고 물어보니까 그렇다고 하더군요...


    신용카드 필요없다고 취소할려고 하니까, 이미 프로세스가 진행되어 안된다고 나중에 카드회사에 전화해서 해지하라고 하길래 그냥 만들고 왔습니다.


    일단은 그날 구매한 금액의 15%할인을 받았으니, 다행이긴 한데,,,,


    기존의 뱅크오브어메리카 신용카드가 있는 상황에서 또 하나의 크레딧카드를 만드는게 부담스러워 오늘 해지를 하려고 전화를 했습니다.


    일단은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를 해지할 수는 없었고,


    카드 뒷면에 나와 있는 866-450-4467 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일단 카드상담원과 전화가 연결되면 한참을 실랑이를 해야할 것을 각오?하고 전화했는데,,,,,,,!!!



    일단 전화를 받으면, SSN 뒷자리를 입력하라고 하고, 카드 밸런스를 이야기해주더군요.


    그러고 나서 기계음성이 무엇을 하길 원하냐고 물어봅니다. (상담원 연결없음)


    보통은 자기네가 예시를 주고 번호를 선택하는 객관식?이어야 하는데,


    내가 필요한 것을 말하는 주관식입니다!!! 


    (좀 많이 당황함) 


    그래서 I want to cancel my credit card 그랬더니, 너 정말 취소하기 원하냐? YES 라는 말에 카드가 해지되었습니다. 


    해지가 된 이후에 확인메일을 받고 싶냐고 하기에, 그렇다고 했더니, 모든 절차가 끝나더군요.


    일단 한국에서 신용카드를 해지하려면, 왜 해지하느냐부터 시작해서 연회비 면제 등 다양한 해지방어가 들어오는데, 미국 GAP 신용카드는 그런거 하나도 없이 정말 쿨하게... 그리고 음성인식을 바탕으로 두 문장의 질문으로 해지가 끝났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절차가 간단하여 신기하기도 하고....


    하여튼, 저처럼 실수로 갭 신용카드를 만드신 분이 계시다면, 전화로 해지하는 절차가 무지 간단하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참고로, 


    GAP 신용카드를 바탕으로 쌓는 크레딧은 좋은 크레딧이 아니라 오히려 나쁘다는 외국의 글을 읽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해지하게 될 신용카드로 크레딧을 쌓으면, 카드를 해지하면서 관련 크레딧이 다 없어진다고 하니, 자신이 오래 오래 쓸 하나의 카드로 크레딧을 관리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둘다 카더라 글이기는 하지만, 미국에서 크레딧 점수를 쌓고자 하는 분들께는 유용할 팁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

    댓글 4

    • 달하 2016.05.17 21:48

      해지하게되면 크레딧이 깍인다고 들었는데 얼마나 깎이던가요??

      • Bethel 2016.06.13 17:17 신고

        해당 신용카드로 그동안 적립?되었던 부분이 사라지면서 신용점수가 줄어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Zack 2017.01.09 16:59

      저도 미국에 온지 얼마안되서 같은 실수를 하고말았습니다. Gap credit이 아니고 그냥 gap card로 했는데 저의 무지였지요 ㅠㅠ 계산한거 payment 납부하시고 취소하신건가요? 가입하고 temporary card number알려주고 진짜 카드는 mailㅎㅎ 보내준다하네요.. ㅠㅠ 15프로 할인에 혹해서 일만 복잡해졌어요 ㅠ

      • Bethel 2017.01.09 18:10 신고

        저와 같이 난감한 일을 겪으셨군요. ㅠㅠ
        오래전 일이라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일단 플라스틱 카드를 받았고, 또 첫번째 스테이트먼트도 받고 난 뒤, 해당 금액을 지불하고 해지 요청을 했던 것 같습니다.

        해당금액은 스테이트먼트에 나온 정보를 바탕으로 온라인으로 바로 지불했던 것 같은데,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 않네요.

        그 사건 이후로는 카드 만들면 할인이라는 말에 귀 쫑긋 세우고 듣습니다. 얼마전에는 Barnes & Nobles에 갔는데, 카드를 만들면 20%할인이 된다던가 그러더군요. 그래서 이거 크레딧이냐? 그랬더니 아니래요. 완전 땡스라고 생각하다가 정보를 입력하기 전에, 이거 혹시 연회비 있냐고 물어보니까, 50불이었던가?? 내야 한다고 해서 깜짝 놀라 그만한다고 했어요..

        조심하지 않으면 소탐대실하기 딱 좋은 환경인 것 같아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