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학생 휴대폰 가입시 주의 사항
    미국에서 이민자로 살아가기/Settle Down 2011. 9. 11. 07:48
    반응형

     유학생 휴대폰 가입시 주의 사항


     휴대폰이 생활필수품 No.1이 되어 있는 오늘날, 유학생들에게 현지 도착 후 첫 번째 장만하는 물품 중 하나가 바로 휴대폰입니다. 그러나 미국의 경우 Verizon, AT&T, Sprint, T-mobile 등 다양한 휴대전화 업체가 존재하고, 요금제(Plan)도 다양하다 보니 어떤 것을 해야 할지 잘 감이 안잡히더군요. 한국에 비해 비싸보이는 요금제나, 걸고 받는 사람 모두 요금이 부과되는 생소한 점 역시 휴대폰 개통 전 겪게 되는 어려움인 것 같습니다.


     시행착오를 통해 제가 얻는 몇가지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같은 통신사는 무료!

     미국의 경우, 위에서 언급한 4대 메이저급 회사들은 같은 통신사인 경우에 무료로 전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생활반경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통신사를 선택하는 것이 괜찮은 선택이 됩니다. 또한, 특정 지역의 경우 일부 통신사가 먹통이 되는 일이 종종 발생하는데 이것 또한 미리 확인을 하고 통신사를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에서 일부 통신사(주로 T-mobile)를 통해 미리 개통해 오는 경우가 있는데, 도착 즉시 핸드폰을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는 하지만, 같은 통신사, 통화권 범위 등의 문제를 미리 확인하지 못하고 개통해 온다면 자칫 낭패를 볼 수도 있습니다.


     2. 선불폰을 잘 활용하라

     미국의 선불폰(pre-paid phone)은 한국과 달리 다양한 옵션이 존재합니다. 후불요금제에 가입할 경우 개통비, 세금 등 별도의 비용이 나가는 것과 달리 선불폰은 별도의 추가 요금없이 전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불폰이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후불요금제로 가입할 경우 필요한 보증금(deposit)이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AT&T의 경우 보통 500$ 의 보증금을 요구하는데(1년 뒤 환급), 만약 2인 이상이 AT&T에 가입하게 될 경우 1,000$ 이상을 납부해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꽤 큰 부담이 됩니다. 그러나 선불폰은 이러한 보증금이 없죠.

     한편, 선불폰은 앞서 소개한 같은 통신사 무료가 적용되지 않고, 요금이 생각보다 빨리 떨어지기 때문에 정말 전화할 일이 없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특히 정착 초기에는 이래저래 전화할 일이 많게 되는데 선불폰을 경제적으로 활용하고자 원한다면, 선불폰 요금제 중 unlimited 요금제를 잘 활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됩니다.


     3. 할인 적용 여부 확인!

     일부 통신사의 경우 특정 학교 학생임을 증명하면 통신요금의 일정 부분을 할인해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점을 미리 확인하고 통신사 가입을 한다면 보다 저렴하게 전화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해외유학시 꼭 구매하게 되는 휴대폰을 보다 경제적으로 잘 활용할 수 있기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