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초보도 할 수 있는 디자이어 HD 루팅
    Review by B./Smart Device 2012. 7. 28. 11:51
    반응형

    오매불망 기다렸던 Desire HD의 ICS 업데이트가 공식적으로 취소된 소식은 현재 sense UI 3.0 역시 더 이상 업그레이드 없을 것이라는 생각을 가져오더군요.


    루팅의 작업이 귀찮기는 하지만, 이왕 이렇게 루팅해서 ICS가 아닌 진저브레드 상에서 Sense UI라도 업하자고 결심했습니다.


    아.. 그런데.. 디자이어와 달리 디자이어 HD의 루팅과정은 조금 복잡하더군요.


    가장 큰 걸림돌이, 진저브레드 OS에서는 루팅이 되지 않아서 이전의 프로요로 다운그레이드를 해야 하는데, 이와 관련하여 필요한 PD98IMG이나 KT의 롬파일을 구하는게 쉽지가 않더군요. 디자이어 HD가 2010년 HTC의 대표모델 중 하나였다고 하더라도 이미 2년이 지난 상황이기에 관련 파일이 이미 삭제되거나 다운받아도 시간이 상당히 걸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한, htc카페에 루팅방법이 자세히 나와있기는 하지만, 자세하다는 것은 반대로 그만큼 복잡하다는 이야기이기에 처음에는 막막하기만 하더군요.


    다행히 한 유저분께서 사진과 함께 친절히 설명해 놓으신 내용을 찾았고, 개인적으로는 가장 따라하기 쉬운 방법이었습니다.

    http://cafe.naver.com/htc/606760


    위 방식을 따라하면서 망설였던 부분 중 하나는 항상 PC에 핸드폰을 접속한 상황에서 진행했고, 처음으로 recovery 화면에 도달하게 되었을 때 시스템 리부팅의 여부였는데, 제경우에는 리부팅을 하고 진행했습니다.


    그 외로는 그냥 말그대로 그대로 따라하면, 초보도 쉽게 디자이어 HD 루팅을 할 수가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