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엔드노트 팁: Invalid Class String 잘못된 클래스 문자열 오류 해결하기
    Review by B./EndNote 2011. 12. 15. 08:50
    반응형

            EndNote 에러 상황 해결하기


            정상적으로 Word와 EndNote를 설치하였는데, "Invaild Class String"이라는 에러메시지와 함께 엔드노트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Windows Vista/7에서 발생하는 문제라고 하는데, 제 경우에는 한글 윈도우7 32비트에서는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는데 영문 윈도우7 64비트에서는 해당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당 해결방법은 엔드노트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방법을 번역한 것으로 원문출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endnote.com/support/faqs/cwyw/faq13.asp


    1. 첫 번째 해결책

            엔드노트 홈페이지에 제공되고 있는 첫 번째 해결책은 워드와 엔드노트를 종료한후, 엔드노트를 먼저 실행하고 그 다음 워드를 실행하면 된다고 합니다만, 제 경우에는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더군요. 사실, 엔드노트 사용자들이라면 먼저 서지사항을 입력해 놓을 것이기 때문에 이 방법은 그다지 효용성이 없어보입니다.


    2. 두 번째 해결책

            Invalid Class String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두 번째 방법은 레지스트리를 손보는 방법인데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용중인 워드 및 엔드노트를 모두 종료


    2) 엔드노트 프로그램 폴더로 이동하여 EndNote.exe를 우측버튼을 클릭하여 관리자의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엔드노트의 설치경로는

    C:\Program Files\EndNote XX (XX는 버전) 이거나

    C:\Program Files (X86)\EndNote XX (64비트 사용자)입니다.


    3) 엔드노트를 실행시켜 놓은 상태에서, 시작버튼을 클릭하고 찾기의 항목에 regedit를 입력합니다.


    4) HKEY_CLASSES_ROOT 항목에서 EndNote 항목을 찾은 다음 자신의 버전에 맞는 것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X5 버전 사용자의 경우, EndNote15.AddinServer입니다.


    5) 폴더(EndNote15 AddinServer) 항목에 마우스 우측버튼을 대고 클릭한 후 나타나는 팝업 메뉴 중 승인(Permission)항목을 클릭한 후, 다시 고급(Advanced) 항목을 선택합니다.


    6) 고급항목 중 추가(Add)버튼을 입력한 후, Everyone을 입력한 후 OK 버튼을 누르고 나면 다시 승인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Delete 줄에서 Deny 항목을 체크하면 됩니다. 



            이상의 과정을 거치고 나면, 더 이상 Invalid Class String 에러 메시지와 함께 엔드노트를 사용할 수 없는 일은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view 혹은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

    엔드노트 활용하기: http://bethelan.tistory.com/73

    엔드노트 X7 달라진 점 http://bethelan.tistory.com/172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