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파이어 엠블렘 히어로 초보 공략 팁
    Review by B./Game 2017. 2. 8. 04:59
    반응형

    닌텐도에서 슈퍼마리오런과 함께 공개한 아이폰/안드로이드용 모바일 게임 Fire Emblem Heroes 파이어 엠블렘 히어로즈의 초보 공략 팁을 나눌까 합니다.




    1. 처음 시작시 공짜 소환 영웅을 잘 선택하라


    게임을 시작하면 영웅을 소환할 수 있는 오브Orb 15개와 일일 로그인 보너스 오브 2개를 줍니다. 이것을 가지고 초반에 최대 4명의 영웅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영웅을 소환하는데 필요한 기본 오브는 5개이지만, 5명 연속 소환시 5 - 4 - 4 - 4 - 3 오브로 소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초반에 3게임을 더 진행하여 매 게임마다 얻는 오브 3개를 더 얻으면 한번에 5명을 소환할 수 있지만, 일단 어떤 영웅이 나올지 모르므로, 17개로 4명의 영웅을 소환하여 그 결과에 따라 게임을 계속 진행할지 아니면 다시 리셋(지우고 재설치)하여 진행할지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별 5개 영웅은 그래도 한 명 정도는 데리고 시작해야 하지 않을까요?? ㅎㅎ


    2. 오브의 사용처


    오브는 영웅을 소환하는 것 외에도 경험치를 올리는 성 업그레이드에 사용가능합니다. 적당히 모아서 영웅을 소환해 가며, 며, 성을 업그레이드하면 진행도 빨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중은 어디까지나 20개 모아서 영웅소환이 먼저인 것 같네요... 


    3. SP를 이용한 기술개발

    각 영웅들은 업그레이드를 하며 SP를 받게 되는데, 이것으로 기술들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개발한 기술을 착용하면, 실제 게임상에서 두번 연속공격, 방어력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어드밴티지를 얻을 수 있으니 SP는 모으는 족족 업그레이드에 투자하세요


    3-1. SP는 별업그레이드를 해도 지속된다.

    별 2개짜리 캐릭이라 할지라도 Unlock Potential을 통해 별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데, 이때 기존에 쌓아왔던 SP 능력 및 SP 포인트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즉, 처음부터 별 5 캐릭을 못뽑았다 할지라도 오랜~~ 시간을 투자하면, 별 5까지 갈 수 있고, 그 과정에서 SP를 이용한 기술이 유지되기 때문에,, 장단점이 있는 것 같네요..



    4. 똑같은 영웅이 나온 경우,

    처음에는 잘 몰라서 똑같은 영웅은 집에 보내고 영웅깃털을 얻었는데, 같은 영웅끼리 합칠 수가 있습니다. 영웅끼리 합치면서 업그레이드가 되지만, 만약 영웅의 별을 업그레이드할 경우, 레벨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5. 영웅의 타입을 잘 고려하여 팀을 짜라


    지상 유닛 - 근거리 전투용 영웅으로 이동거리가 짧지만 강력한 공격력/방어력을 지닌 경우가 많음

    지상 유닛 - 말을 타서 원거리 이동 가능 영웅 (장애물을 넘지는 못함)

    지상 유닛 - 마술사, 궁병, 암살자 등 원거리 공격 유닛 (근거리 공격을 못함. 상대가 근거리 공격시 반격 불가)

    지상 유닛 - 힐러 (치료만 할 수 있음)

    공중 유닛 - 하늘을 날아서 이동제한이 없지만, 원거리 공격에 취약


    한 번에 나갈 수 있는 팀멤버는 4명이기 때문에 이 특성들을 잘 고려하여 팀을 짜야 합니다. (물론 5성 유닛이 많다면 중반부까지는 이런 고려없이 플레이 가능)


    그 외에는 또 생각나면 적어볼께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