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앵그리버드 트랜스포머 AngryBirds Transformers 후기 및 간략 팁 몇가지
    Review by B./Game 2014. 10. 20. 10:39
    반응형



    앵그리버드 게임 하나로 애플 및 구글스토어의 상위 개발자로 대우받는 Rovio에서 이번에 앵그리버드 트랜스포머라는 신작 게임을 발표했습니다.


    기존의 앵그리버드에서는 각도와 힘조절로 건축물을 무너뜨려 점수를 얻었다면,


    이제는 로봇과 자동차를 오가는 트랜스포머 슈팅물을 조합하여 본격 슈팅물, 그러나 여전히 건축물을 효율적으로 파괴하는 것이 중요한 앵그리버드식 슈팅물을 만들었습니다.


    아직 안드로이드용 게임은 출시되지 않았지만, 제작사에 의하면 10월 중에 곧 나온다고 하네요.


    애플 앱스토어의 경우, 현재 무료앱 1위가 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입니다.


    그동안 플레이하며 몇가지 얻은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게임은 일단 에그봇Eggbots에 의해 빼앗긴 마을을 찾는 형태인데요, 플레이를 통해 되찾는다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에그봇들이 감염?시키기 때문에 계속 플레이하는데 지장은 없습니다.


    에그봇을 물리친 마을들은 시간이 지나면 트랜스포머 머니를 제공하는데, 이게 시간이 지나도 최대 400이상 주지를 않습니다. 즉, 게임을 일정시간마다 접속하는 것이 가장 많은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대량이 정해져있다 하더라도 마을이 늘어날수록 얻는 양이 많아지므로 레벨이 올라갈수록 구름으로 가려진 지역을 최대한 오픈하여 마을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는 레벨이 올라가면서 열리는 마을은 트랜스포머 머니와 함께 열어야 한다는 것인데, 

    위 사진처럼 레벨 25에서는 15000머니가 필요합니다. 

    한게임당 보통 500-1000의 머니를 얻는 것을 고려하면 많게는 30판, 적게는 15판정도이지만, 마을로부터 얻어지는 금화의 양과, 광고를 보면서 얻을 수 있는 보너스를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매회가 끝나고 나면, 광고를 시청하고 났을때 보너스로 얻은 돼지의 양과 트랜스포머 머니를 2배할 수 있는데, 하루에 정해진 양이 있으므로 가급적 많이 얻었을때 광고를 시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수를 많이 받는데 특화된 캐릭터들이 있는데, 말미에 소개하겠습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모은 트랜스포머 머니는 각 기체의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진에서처럼 각각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데,


    플레이할 수 있는 기체들이 랜덤으로 결정되기 때문에 한 캐릭터에 몰빵하기 보다는 골고루 업뎃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체별로 최대 능력치가 다르고, 특수능력을 얻는 레벨이 다른데,

    모든 기체들이 최저 특수능력을 갖는 것이 게임을 진행하는데 유리합니다.


    돈을 모아 업그레이드를 하는 동시에 새로운 마을도 오픈해야 하다보니, 게임 진행은 더딥니다.


    각 캐릭터마다 특징이 다르고,

    마을마다 플레이할 수 있는 캐릭터가 랜덤으로 결정되다 보니,

    어느 캐릭터가 제일 좋다고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고득점을 위한 캐릭터로는 (제 현재의 레벨로) 광범위 공격을 하는 Heatwave나 Sentinel Prime이 유리하네요.

    물론 이 캐릭터로만 하면 날아다니는 돼지나 미사일을 공격하기 어렵기 때문에

     난사하는 보조캐릭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울러 보조캐릭터의 경우, 레밸이 높은 것만큼 중요한 것이 지속시간이더군요.

    레벨이 좋아도 잠깐만 공격하고 가면 말짱 도루묵. 

    오래 공격하는 녀석이 레벨 높은 것보다 개인적으로 더 좋네요.


    아직 저도 초보라서 나중에 더 추가정보를 얻게 되면 그 때 업뎃을 다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