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동차 수리기: 엔진룸에서 틱틱 거리는 소리
    Review by B./Car 2016. 8. 17. 07:02
    반응형

    중고차를 인수하면서 차주가 시동을 걸고 난 뒤, 예열을 하지 않고 움직이면 엔진룸에서 틱틱 소리가 난다는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정말 예열을 하고 나면, 그 소리가 잘 안나고, 예열을 하지 않고 움직이면 소리가 잘 나더군요.


    근데, 어느 날부터 예열 여부와 상관없이 계속 엔진에서 틱틱 소리가 나더군요.


    속도를 높이면 틱틱 소리의 간격이 짧아지고, 속도를 늦추면 소리 간격이 늦춰지고,,,,


    그렇다가 운행한지 어느 정도의 시간이 되면 더 이상 소리가 나지 않는 증상....


    인터넷에 검색을 해봐도 증상과 진단이 워낙 다양해서 걱정을 했는데...

    (보통 틱틱 거리면서 시동이 잘 안걸리면 배터리 문제라고 하네요)


    오늘 dealer shop에 가서 물어보니 (방문이유는 ABS에 불이 들어와서) 자기네들이 진단해보겠다고 하더군요.


    대략 1시간 뒤, ABS 쪽 파이프에 조금만 파편이 있어서 ABS에 불이 들어오고, 그것때문에 틱틱 소리가 난 거라고 이야기하네요....


    엔진쪽에서 나는 소리는 보통 벨트나, 엔진 계열의 문제라고 생각했는데, 브레이크 쪽에서도 이런 문제가 날 수 있다는 것을 배웠네요.


    수리하는데 비용이 많이 들면, 어떡하나 걱정했었는데, 공임비로 해결했네요.



    미국에서 잘 아는 매카닉이 있지 않는 한, 차라리 딜러샵을 가는게 (호구가 되지 않을 것 같아서) 맘이 편하네요. (물론 그만큼 비싸기도 하지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