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형 애플 TV 4세대 사용기
    Review by B./iOS/iPhone/iPad 2015. 12. 9. 06:06
    반응형

    tvOS라는 별도의 OS를 갖고, 앱 설치가 지원되는 Apple TV 4th Generation 애플티비 4세대의 간단한 사용기입니다.


    3세대와의 비교기


    1. 뉴스 시청

    애플 TV 앱스토어에 있는 몇가지 방송사중에서 무료로 라이브 뉴스를 볼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제가 주로 보는 것은 CBSN입니다. 

    신기한게, 라이브를 누르면 거의 TV채널 돌리듯이 바로 영상이 나옵니다. 영상을 미리 받아놓는 것인지, 어떻게 버퍼링하나없이 영상을 가져오는지 신기방기...


    2. 한국방송 보기

    애플 TV 앱중 KOR TV라는 앱이 있습니다. 애플 TV3세대에도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는 앱인데, 일부 방송은 돈을 내고 구독해야하지만, 무료채널만으로도 충분히 한국에서 TV보는 듯한 착각을 줍니다. 


    3. 피트니스

    사실 1,2번은 기존의 애플 TV 3세대로도 충분히 활용가능했습니다. 하지만 4세대부터 앱이 설치가능하면서 저희 집 TV는 운동머신으로 바뀌었습니다. 아직 그리 많은 앱들이 나와 있지 않지만, 그래도 상당한 퀄리티에 할만한 앱들이 좀 있습니다. 7분 운동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부위별, 목적별 운동 앱들이 있어서 해당 내용들을 다운받아 놓고 아침마다 운동을 합니다. 


    4. 에어플레이

    에어플레이-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화면을 그대로 큰 TV화면에 뿌려주면서 사용합니다. 

    게다가 PC의 아이튠즈 음악을 에어플레이로 송출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방에서 아이튠즈로 음악재생 -> 거실 TV에서 내가 듣는 음악이 나옴. 

    윈도우나 맥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만약 운영체제가 맥이라면 맥의 화면을 TV에 쏠 수 있습니다. 

    별도의 디스플레이로 설정해 놓으면, 맥으로 영화재생-거실에서 에어플레이를 시키고, 나는 방에서 맥으로 문서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5. 기다리는 앱: nplayer와 같이 DLNA를 이용한 영상재생앱이 조만간 나오리라 확신합니다. 이거 나오면 대박. 


    6. 게임

    아스팔트, 볼링 등 몇몇 게임을 다운받아 해봤는데, 그리 큰 감동이 있지는 않습니다. 게임기는 게임기로... 

    다만, 애플 TV용 게임이 본격적으로 나오기 시작하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지요.


    기타 후기


    12월 8일, tvOS 9.1이 릴리즈되었습니다.

    일단 업데이트를 했는데, 머가 달라졌는지는 잘 다가오지 않고,

    대신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Apple Remote앱을 통해 조작이 가능합니다. (이제 더욱 편하게 검색이나 타이핑이 가능해졌네요) 

    그리고 메뉴버튼을 두번 연속 누르면 화면보호기로 들어갑니다. TV에서 정말 멋진 apple tv screen saver 동영상이 짜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