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로얄 리볼트2 Royal Revolt 2 공략 (Update 4.8)
    Review by B./Apps 2014. 3. 10. 10:48
    반응형

    우연히 시작하게 된 로얄 리볼트 2, 




    이 게임의 핵심은 돈많이 번 상대방을 털어서 그 돈으로 내가 업그레이드를 한다는 PvP 전제 게임입니다. 단순히 수비를 어떻게 할 것인가 하는 디펜스 전용게임이 아니라 상대방이 내가 힘들게 번? 돈을 털어가지 못하게 디펜스 시스템을 잘 갖춰놓으면서 동시에 우수한 병력과 마법을 가지고 상대방의 성을 털어야 합니다. 전작인 로얄리볼트 Royal Revolt 1은 특히나 유럽게임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고, 두번째 버전인 Royal Revolt !! 역시 출시와 함께 빠르게 높은 랭킹으로 올라가고 있네요.


    공격과 수비가 잘 조합되어 있는데다가, 아기자기한? 그림으로 인기가 많은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동안 플레이하면서 경험한 노하우를 몇가지 공유합니다. 





    1. 지형지물 활용

    우선 길은 최대한 복잡하게 꼬아놓아 상대방이 접근하는 것을 더디게 하고,

    ㄱ자 골목에 적절한 방어시설을 설치하여 효과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돈이 된다면, 지형을 눈이나 화산지대로 바꾸면 적군의 진군 속도가 느려집니다.

    지형지물 활용은 6번 설명 및 링크된 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2. 디펜스 활용 팁

    좋은 방어시설을 갖추는 것도 중요하지만, 

    방어병력의 출진 시차를 줄여서 가급적 많은 방어군(다양한 조합이 단일조합보다 좋음)을 내보내어 시간끄는게 좋습니다.


    방어시설은 바리케이드 + 스파이크 + 폭탄탑 +얼음물 조합이 좋습니다. 

    화살탑도 빠르게 적에게 데미지를 주지만, 위 4가지가 뭉치면 강력해집니다.

    초기 레벨에서는 어쩔 수 없이 바리케이드를 사용해야 하지만, 이후 업그레이가 되면 철벽으로 바꾸세요. 상대방의 화염마법의 피해를 덜입기 때문에 좋습니다. 

    나중에 가고일을 오픈하면 얼음물은 가고일로 바꾸는 것이 더 좋습니다. 3단계 업그레이드의 얼음물보다 가고일이 체력이 더 크기때문에 상대방이 파괴하는데 시간이 더 걸립니다. 대신 가고일이 많이 비싸요 (250,000 골드)


    3. 병사

    병사는 일단 기본병사가 소환하는 주기가 짧아서 인해전술을 펼치기에 좋습니다.

    그러나 상위병력으로 가면, 마법사/대포/팔라딘 (공격시)가 좋군요.

    아울러 상대방이 폭우검Swordrain같은 마법을 시전할 경우 팔레딘이나 업그레이드된 마법사가 아니면 거의 즉사합니다. 팔라딘도 방어병력에 반드시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접근전용 유닛과 장거리 유닛을 섞어 놓고, 길을 전략적으로 편성할 경우, 장거리 유닛이 일찍 공격을 시작하게 되는데, 후속병력을 차단하는데 있어서 제법 괜찮습니다. 특히나 얼음마법사가 있으면 상대편(특히나 원군)의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얼음마법사는 화염마법사랑 같이 섞어 놓으면, 상대방을 얼리는 동시에 강력한 화염으로 공격하기 때문에 상대방의 원군을 차단하는데 있어서 좋더군요. 화염마법사는 체력도 좋아서 1단계 폭우검으로는 즉사하지도 않구요. 




    (랭킹 1위한테 객기+호기심으로 도전한 적이 있는데, 첫번째 웨이브에 저 궁수가 7명 정도 몰려나와서 바로 게임 오버... 헐.)


    4. 마법 활용

    마법서는 점점 레벨이 높아질수록 요구하는 보석의 양이 늘어나므로, 가급적 마법서의 사용없이 적군을 깨는 실력?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주문(spell)의 경우, 초기에는 해머스트라이크가 좋지만, stun과 firestorm의 조합이 강력하더군요. 포이즌은 대인공격에는 효과적인데 건물파괴가 필요하므로 해머스트라이크나 파이어스톰에 투자하는게 좋습니다. (당연 스턴 포함)

    특히나 주문은 개별 선택이 중요한데요, 어떤 전략을 구사할 것이냐에 따라 정말 다양한 조합이 형성되는 것 같습니다. 


    화염폭풍과 폭우검이 사용가능하다면, 대물공격은 화염폭풍, 대인공격은 폭우검이 좋습니다. 

    만약 주문창을 하나 더 열었다면, 스턴을 함께 사용하여 상대방 유닛 및 건물을 기절시키는 것도 피해를 줄이는데 좋습니다. 

    상대편 방어병력이 팔라딘이 많을때 독구름은 강력한 무기가 됩니다. 폭우검으로 팔라딘은 잘 죽지 않는데, 독구름으로 하면 말그대로 녹아내리더군요. (마치 스타1에서 방사능 걸어버린 원형(이름이 생각안나네요)유닛이 저그를 녹여버리는것과 비슷한 느낌)


    5. 영웅 활용

    폭탄탑에서 투하된 폭탄은 영웅으로 제거 가능합니다. 폭탄 근처로 영웅을 이동시켜서 발로 차게 하면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유닛을 불러모으기, 왼쪽 상단의 영웅을 탭하면 내 유닛들이 싸우고 있던 적들을 무시한채 내 주변으로 모입니다. (빠른 돌파를 할때 유용)



     


    *추가

    6. 길 만들기

    길은 아무런 건물이 설치되지 않은 길 위에 손가락으로 터치한 이후 손가락을 떼지 않고 숲으로 이동시키면 길이 됩니다. 단 길에서 시작하여 다시금 길로 돌아와야지만 하나의 완전한 길이 됩니다. 길은 단순히 상대방이 돌아오도록 거리를 멀게하는 것 이외에도 방어시설을 전략적으로 배치하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예를 들어 두 줄로 길을 나란히 놓으면 적군이 공격할 수 없는 쪽에서 폭탄과 화살이 나오도록 할 수가 있습니다. 길을 설치할 때는 나무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나무로 적절히 길을 가려놓으면 상대방이 공격시에 길 위의 유닛을 안보이게 하여 혼란을 줄 수도 있습니다.


    링크된 스샷들을 보시면 어떤 배치가 상대방을 힘들게 할 지에 대해 감을 잡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효과적인 방어 배치 스샷들 링크


    7. 보석을 왠만해서는 사용하지 말고 잘 모아 두시다가 스펠창 + 유닛창 + 저장고 최대단계 업데이트 등등이 75% 세일로 나올때가 있습니다. 대략 4백 몇개였던 것 같아요. 그때 지르세요. 일단 어느정도 유닛과 저장고 용량이 되면 리그전에 참가해서 보석을 벌기가 쉬워집니다. 이후에는 보석은 건물업그레이드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은 것 같네요. 




    가장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는 워리어 패키지 (세번째 유닛 및 주문 창 오픈, 영웅레벌 5+, 저장고 최고레벨 업그레이드)는 현질을 한번도 안하거나 아니면 소유하고 있는 보석이 300개 이하일때만 나온다고 하네요. 그리고 영웅레벨이 40을 넘어가도 이러한 패키지를 보기 힘들다고 합니다. 그러고 보니, 요새 제게 뜨는 오퍼는 50% 오퍼(각 유닛 1+ 업그레이드)가 전부네요. 

    (출처: http://www.urgametips.com/2014/03/royal-revolt-2-special-package-offers.html)




    저장고(Silo)의 최대 업그레이드 레벨은 13으로 800까지 비축이 됩니다. 그리고 각 농장(tavern)에서 보유할 수 있는 양이 100이 넘는다고 가정하면, 한번에 약 12번 연속 전투가 가능합니다. (레벨이 오를수록 비용이 커져서 이것도 쉽지 않음). 어찌되었는 저장고 레벨이 최대치가 되면, 한번에 몰아쳐서 돈을 벌고 바로 업데이트를 하게 되므로 중간에 로그아웃으로 인해 털릴 가능성이 조금 더 주는 장점이 있는 것 같네요.



    8. 댓글에 유용한 정보들이 있으니, 댓글도 확인해보세요. ^^


    무료로 보석을 얻을 수 있는 몇가지 방법들 링크



    가볍게 시작했는데, 하면할수록 재미있네요.

    다만 농장에서 식량 생산이 더뎌서 전투를 많이 하지 못하는게 좀 아쉽고,

    한번의 전투가 2분 미만이므로, 가볍게 하기 좋은 게임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