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생초보의 디자이어 롬업(진저브레드 및 센스 3.5) 후기
    Review by B./Smart Device 2012. 2. 13. 08:01
    반응형

            HTC 디자이어. 하루가 다르게 신기술과 신제품이 출시되는 요즘 스마트폰 시장에서 HTC 디자이어는 구식 스마트폰임을 부정하기 어렵습니다. (2010년 전반기에 출시) 공식적으로는 프로요(Froyo 2.2)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중단된 상태이고 HTC의 최대 장점이라 할 수 있는 Sense UI도 초기 그대로에 머물러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개발자 전용으로 배포된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를 올릴 수는 있습니다. http://bethelan.tistory.com/19 )


            하지만, 사양변경없이 글로벌 출시의 HTC 제품군은 해외 및 국내의 능력자들에 의해 다양한 롬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삼성제품을 싫어하는 이유 중 하나도 글로벌 제품과 출시 사양이 일부 달라 해외 롬을 마음대로 사용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윈도우모바일에서 지겹도록 롬업을 해본 이후, 롬업대신에 그냥 좋은 핸드폰 사자, 순정이 왕짱이다 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디자이어 루팅 및 롬업을 단행해보니, 역시 롬업은 좋구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한동안 이 세계(?)를 떠나있다가 오랜만에 롬업을 해보려니 머리 아프더군요. 저처럼 초보분들의 루팅을 위하여 경험담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디자이어 루팅
    일단 루팅 방법으로는 네이버 카페의 원클릭 루팅방법이 있는데, 저는 이걸로는 루팅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조금 다른 방식의 루팅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심심한 월드 :
    http://blog.naver.com/landofpr/90124083605 )
    해당 방법을 따라하면 정말 손 쉽게 루팅이 됩니다.

    2. 파티션 준비
    롬업을 위해서는 SD카드의 파티션을 나눠야 한다고 해서 열심히 따라했는데, 제가 사용한 롬에서는 결국 내장메모리는 148mb 정도만 사용할 수 있더군요... 요새 나온 핸드폰에 비해서는 적은 용량이지만, 이전 순정버전에 비하면 장족의 발전입니다.
    (빨간자두님 글
    http://skiangels.blog.me/120119470870 )

    3. 롬 준비
    제가 사용한 롬은 Runnymede AIO 롬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업데이트 버전들이 나오고 있네요.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1315961

    4.  실제 실행을 위하여..
    사실 저는 초보라 롬업과 관련된 기본 내용도 잘 모릅니다. 그냥 카페의 글을 읽고 따라했습니다.
    http://cafe.naver.com/htc.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607502&

    5. 롬업 후기
    우선 루팅부터 롬업까지의 시간은 30분도 안걸린 것 같습니다. 그 전에 이 것을 따라하기 위해 자료를 찾고 공부한 시간에 비하면, 정말 순식간에 되더군요. 롬업을 하고나서는 처음에는 많이 버벅였습니다. 당연히 예상된 수순이었고, 몇차례 재부팅을 하고 나니, 진저브레드 2.3.5에 센스 UI 3.5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군요. 몇가지 아쉬운 점들은 있습니다만, 내부저장소의 용량이 늘어났고, 상위모델에서나 볼 수 있던 센스UI를 다시금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은 꽤나 큰 것 같습니다.
    아직 롬업에 대해서 망설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과감히 도전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정말 좋습니다. 대만족.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