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6 악세서리: 라이트닝 젠더 (Lightning to Micro USB Adapter)
    Review by B./iOS/iPhone/iPad 2014. 9. 29. 05:53
    반응형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변환하고 나니, 관련 액세서리의 구매도 필수적으로 따라오는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및 많은 디바이스에서 표준으로 사용되고 있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은 꽤 많이 있어서 사용하는데 편리했었는데, 아이폰의 경우 라이트닝 (Lightning) 케이블이라는 독자 규격을 사용하다 보니, 여분의 케이블이 더 많이 필요하네요.


    애플에서는 MFI (Made For Iphone/iPod/iPad)라는 독자 인증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데, 해당 프로그램의 라이센스 여부를 따라 라이트닝 케이블 가격이 꽤 달라지네요.


    MFI 인증을 안받은 케이블 및 어댑터는 가격이 매우 저렴하지만, 사용중 기기인식이 안된다거나 충전이 안되는 오류가 나타난다고 해서 처음부터 MFI 인증된 제품을 찾아봤습니다.


    제일 쉬운 선택은 애플의 공식 액세서리를 구매하는 것이지만, 아무래도 가격이 있다보니 조금이라도 저렴한 제품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던 마이크로 USB 를 활용하기 위해서 독자 라이트닝케이블 보다는 어댑터 혹은 젠더를 찾다가 발견한 제품입니다.




    Hamee 라는 액세서리 회사에서 만든 제품이고 MFI 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현재 아마존에서 7.99 - 8.99에 팔고 있네요.



    일단 사용해보니, 사진에서처럼 가존 케이블과의 위화감이 없고, 


    기기인식도 잘되니 만족입니다. 


    어떻게 보면 12불에 판매하고 있는 Amazon Basic 라이트닝 케이블도 괜찮지만, 아무래도 케이들 2개를 각각 들고다니는 것보다는 범용 사용이 가능한 마이크로 USB에 젠더를 가지고 다니는데 더 편안할 것이라 생각했는데,,,


    정말 마음에 드네요.


    아직까지 기존의 리뷰가 많이 없어서 사기전에 무척이나 망설였기 때문에

    후발 구매자들을 위해 사용기를 남깁니다. (사용기라기보다는 만족감 Good!)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