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올랜도 디즈니월드 후기 1부 - 숙박, 입장권 구매
    Review by B./Orlando Disney World 2014. 6. 5. 00:04
    반응형

    5박 6일동안 디즈니월드를 다녀왔습니다.


    입장료가 만만하지 않다 보니, 큰 맘먹고 그리고 보다 더 알차게 다녀오기 위해 이런자런 자료를 조사했던 일들, 그리고 경험담을 남겨둡니다.


    먼저 숙박편입니다.


    올랜도(Orlando)에는 워낙 다양한 숙박시설들이 있기 때문에 숙소를 정하는 것도 일이더군요.


    먼저 디즈니월드에서 운영하는 리조트들.


    디즈니월드에서 운영하는 리조트의 경우 가격은 비싸지만 교통편이 참 편리하다는 점과 디즈니월드와 가깝다보니 불꽃놀이를 숙소에서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개의 테마파크와 2개의 워터파크로 구성되어 있는 디즈니월드는 그 규모만으로도 작은 도시 규모이기에 디즈니월드에 도착했다 하더라도 파크까지 입장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일반적으로 운송수단은 버스, 모노레일, 배(ferry) 3종류가 있는데, 디즈니 리조트에서 머무르면 이 교통시설을 보다, 아니 완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Contemporary Resort는 아예 모노레일이 통과하더군요. 완전 부러웠음... 게다가 매직킹덤의 불꽃놀이가 펼쳐지는 성이 바라다보이기 때문에 편안하게 볼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비싸서 패스.


    무려 6일동안 가족들과 함께 가는 것이기 때문에 조리를 할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에 Villa를 찾아봤고, 저희가 고른 곳은 스테이브릿지 Staybridge Suites Lake Buena Vista 였습니다.


    우선 숙박시설은 Hotels.com과 Tripadvisor.com을 이용하여 가격대비 비교를 했었습니다.





    스테이브릿지를 선택한 이유는

    1. 빌라 -> 식사를 해먹을 수 있다.

    2. 높은 평점 -> 비교적 사용평점이 높다

    3. 아침식사 제공 -> 아침 일찍부터 나가야 하는데, 밥을 해먹을 여유가 없음.

    4. 셔틀버스 운영 -> 디즈니월드는 매번 주차료를 14-17불 정도 내야 하는데, 셔틀을 타고 가면 해당 비용을 낼 필요가 없음


    일단 숙소를 찾아보고 나서는 예약은 직접 스테이브릿지 사이트에서 했습니다.

    - Priceline이나 Groupon에서 딜이 떳을때 예약하는 것이 더 경제적인 선택이 되었겠지만, 워낙 갑자기 여행을 준비하다보니 딜을 기다릴 여유가 없었습니다.

    - Hotel.com 등 다른 서비스업체를 통해 예약하는 것과 가격면에서 차이가 거의 없었고 만약의 환불이나 이런저런 절차상 편의를 위해 직접 호텔사이트에서 예약했습니다.


    한가지 놀랐던 점은 스테이브릿지는 Disney Ticket Mania라는 옵션이 있어서 4박 이상 머물경우, 입장권을 100불 할인해주는 옵션이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디즈니월드 입장권은 사실상 할인이 거의 없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이야기는 월마트 할인은 표당 약 5-7불 할인) 100불 할인은 제법 큰 할인이었습니다. (단 입장권을 3일 이상 결제해야 한다는 제한 조건이 붙어 있지만, 디즈니월드의 4개 테마파크들은 워낙 규모가 크고 사람들도 많아서 하루에 파크 하나 이상 가는게 거의 힘들더군요. 게다가 파크들을 이동하는 시간도 30분 이상 걸리기 때문에 하루에 하나씩 방문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하여튼, 디즈니티켓 마니아 라는 옵션을 통해 전체 입장권의 100불을 할인받았습니다. (참고로 일반 예약이랑 일 숙박비 기준 5불 정도 밖에 차이가 안났습니다.)


    입장권은 숙소 프론트 맞은편에서 바로 결제할 수 있는데, 여기서 입장권을 구매하는 장점은 입장권으로 바꿀 수 있는 영수증을 받는 것이 아니라 입장권을 바로

    받을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실제 아침에 가보니 매표소에 그렇게 사람이 많지는 않았지만, 바로 입장할 수 있다는 매력은 꽤 컸던 것 같습니다.


    (디즈니월드 입장권)


    자 그럼 지금부터 숙소 사진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숙소 평면도 - Two bedroom 입니다.








    두 가족이서 함께 머물렀는데 깔끔하고 좋았던 것 같습니다.


    위 위성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수영장, 세탁실, 야외 라운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어서 디즈니월드로 지친 몸을 쉬기에도 좋았구요, 특히나 하루종일 땀범벅이 되어 돌아다니다가 수영장에서 노곤한 몸을 식히는 것은 정말 좋더군요.


    화,수,목 저녁에는 Social 머시기가 있어서 도넛, 핫도그, 음료수(맥주, 와인 포함)을 무료로 제공해주는 점도 좋았습니다.



    셔틀버스 시간표.


    헐리우스 스튜디오는 시간이 늦어서 차를 가지고 갔지만, 매직킹덤과 애니멀 킹덤의 경우 셔틀을 이용했습니다. 밤에 불꽃놀이를 보고 11시 20분 버스를 타고 오니 거의 자정이었습니다. (만약 디즈니 리조트에 머물렀다면 이 시간은 줄일 수 있었겠죠...)


    다음에는 디즈니월드를 보다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는 Fast Pass 패스트패스 와 Photo Pass 관련 팁을 올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