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센스 UI, 이 맛에 쓴다.
    Review by B./Smart Device 2013. 11. 25. 09:27
    반응형

    저물어가는 htc, 그동안 센스 UI의 매력에 푹빠져 터치듀얼부터 시작하여 터치다이아몬드, 넥서스원, 디자이어, 디자어이hd, One X+에 이르는 내리 사랑도 어느새 끝물에 이르렀습니다.

     

    안드로이드는 4.4 Kitkat을 발표했는데, 작년에 구매한 플래그쉽의 개량형인 One X+는 여전히 4.1.2 버전에 Sense 4+에 머무르고 있죠. 물론 글로벌 모델의 경우에는 4.2 발표와 함께 Sense 5를 업뎃했지만, 4G LTE용으로 출시된 나의 원액뿔은 업그레이드의 날이 요원하기만 합니다.

     

    사실 Sense 5에 와서 단순화된 아이콘이나 조금 더 밋밋해졌다고 하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그닦 가고 싶지는 않았으나, 그래도 잠금화면의 위젯설정이나 알림바가 조금 더 다양해 진 것을 알고 있어 가보고 싶은 바램은 굴뚝같습니다.

     

    그런데…

    굳이 가지 않아도 되겠다는, 아니 가고 싶지 않다는 이유를 찾았습니다.

    바로 다양한 htc 제품 롬을 제공했던 Virtuous 팀의 잠금화면 위젯때문입니다. 안드로이드 4.1 버전에서도 잠금화면에 위젯과 앱의 바로가기를 할 수가 있더군요!!!!

     

     

    잠금화면 위젯 중 하나로 구성이 되고, 설정화면에 들어가면 본인이 원하는 다양한 위젯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4*3사이즈의 일정+작업 목록 위젯과 4개의 추가 앱을 배치했는데요, 위 사진은 잠금화면에서의 캡쳐가 제대로 되지 않아 위젯이 로딩중일 때 캡쳐된 모습입니다.

    실제 화면에는 loading events 대신에 요일별 일정과 할일 목록이 뜹니다.

     

    해당 앱은 One X/ X+를 기준으로 제작된 위젯앱이며, 센스 5의 경우에는 아직 지원을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내가 필요했던 것은 잠금화면에서 일정을 보는 딱 그 부분이었는데, 너무나 만족스럽습니다.

     

    해당 제작자가 제작한 다른 앱들을 찾아보니 이런 보물들도 발견했습니다.

     

    바로 센스 4/4+를 기준으로 다양한 스킨의 설정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앱들입니다!!!

     

     

    만족스럽지 않던 검은색 테두리나 시계 배경을 투명하게 바꿔주는 스킨입니다.

     

    잠금화면 위젯 앱과 다양한 센스 스킨을 설치하고 나니, 굳이 센스5로 가야하나 싶을 정도의 생각이 듭니다…

     

    왜 진작에 알지 못했는지, 조금 더 검색하며 살 걸 그랬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