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기화(Sync)지원되는 아이폰/아이패드 가계부 앱: HomeBudget with Sync
    Review by B./Smart Device 2011. 10. 22. 17:53
    반응형

            아이폰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가계부는 참 다양합니다. 하지만, 다양성이 클수록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어떤 것이 좋을지 고르기가 더 쉽지 않습니다. 저 역시 아이폰용 가계부를 찾아보기 위해 다양한 앱들을 사용해 보았지만 어느 하나 제 입맛에 딱 맞는게 없더군요. 그러다가 드디어 발견했습니다!!


            먼저 제가 원하는 가계부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다양한 통화를 지원: \, $ 등 국제 통화 지원가능, 특히 $로 가계부를 사용할 경우 소수점 이하 두자리의 지원이 필수적이죠)

    2. Universial app-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 동시지원 : 만족스러운 기능만 제공한다면 유료어플도 상관없습니다만, 이왕이면 한 번의 구매로 모든 기기에 사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앱

    3. 싱크(동기화) 지원 : 하나의 기기에서 작성을 해도 다른 기기에 동시에 반영될 수 있어야 함

    4. 지출 항목은 계좌에서 자동 반영: 체크카드나 미국에서 데빗카드를 사용한다면 지출항목이 자동으로 계좌에서 차감되어야만 번거로운 수고를 덜을 수가 있습니다.

    5. 한 눈에 확인 : 지출/수입/잔고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야 함.


            이상의 5가지 요소를 중심으로 가계부 앱을 검색해보면, 정말 없더군요. 국내 가계부 앱중에서는 편한가계부가 사용자 리뷰가 많긴 한데, 동기화 지원 등의 항목이 결여되어 있다는 치명적인 아쉬움이 있더군요. 서론이 길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앱은 바로....

    HomeBudget with Sync


            국내에는 잘 알려져 있지않지만 Budget 분야에서는 꽤나 상위 앱 중의 하나입니다. 가격은 무려 4.99$이지만, 종종 가격을 2.99$에 할인하는 경우가 있으니 구매시기를 잘 고려해보세요. (저는 4.99$에 구매. ㅠㅠ)


            제 화면을 직접 캡쳐해서 작성하려고 하다가, 해당 금액을 일일이 지워야만 해서 아이튠스앱에 올라온 화면을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화면

    (아이폰/아이팟 화면)

    (아이패드 화면)



    우선 홈버젯 앱을 실행시키면 볼 수 있는 초기화면입니다. 현재까지의 지출, 고지서, 수입, 계좌 잔고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세부항목도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아이콘이 지원되어 있어서 인터페이스도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위 화면은 Bill 항목으로 매달 결제되는 통신비, 관리비, 세금 등의 항목을 미리 입력해 놓으면 해당 납부일과 금액을 기억하고 정기납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매달 지출의 경향을 확인할 수 있는 원형 그래프입니다. 각 항목별 금액과 비율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단에는 총지출액이 함께 표시됩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계좌 및 카드를 등록하면 지출항목 작성시 해당금액이 해당 계좌에서 나갈 수 있도록 설정가능하고 잔고 및 현재까지 사용액을 수시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점은 무척 마음에 드네요.



    일/주/월/연 사용통계를 비롯하여 다양한 통계화면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 지원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항목 중의 하나는 싱크(동기화) 기능입니다. 하나의 기기에서만 작성/검토할 수 있는 가계부의 메리트는 적다고 봅니다. 비록 해당 앱이 PC와까지 연동되지는 않지만, 아이팟/아이폰보다 대형화면인 아이패드와 연동되고 해당 내용을 백업할 수 있기 때문에 PC가 지원되지 않더라도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최초로 싱크를 할 때에는 기기별로 데이터를 주고받아야 하지만, 이후에는 어느 기기에서든 작성을 하게 되면 해당 내역이 자동으로 모든 기기에 반영되게 됩니다. 제 경우에는 아이폰/팟/패드 등 모든 iOS 시리즈와 연동시켜 사용중인데 정말 편리하네요.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자신의 프라이버스가 가득 담된 앱의 보안은 필수겠죠.


    비록 유료앱이기는 하지만, 사용만족도의 편이성에서는 기존에 사용했던 어떤 가계부앱도 편리하다는 것이 제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가계부를 사용하는 가장 근본적인 목적은 자신의 지출/수입/잔액 현황을 확인하고 경제적인 피드백을 위한 것인데, 본 앱이 지닌 일목요연한 인터페이스와 동기화 기능은 해당 목적을 잘 충족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만족스러운 가계부 앱을 찾기 위해 소요한 시간이 꽤 되는데, 이제는 더 이상 그런 낭비가 없을 것 같네요. ^^

    http://itunes.apple.com/kr/app/homebudget-with-sync/id306257910?mt=8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