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국에서 한국 앱 설치하기: 구글 안드로이드 스토어 우회 접속
    Review by B. 2015. 5. 14. 01:45
    반응형

    미국에서 살다보면, 한국의 앱스토어에만 공개되어 있는 앱을 설치하고 싶은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게임이라던가 아니면 저작권과 연관이 되어있는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의 경우, 해당 앱을 한국 앱스토어에서만 제공하기 때문에 해외에 있는 경우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애플의 경우, 국가별 스토어가 따로 있고, 아이디로 접속하는 형태이다 보니 해외 사용에 문제가 없는데,

    구글의 경우에는 접속하고 있는 IP와 구글 계정의 지역에 따라 접속하는 스토어가 자동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스토어를 우회 접속하지 않고서는 거주하는 국가와 다른 지역의 스토어 앱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저도 같은 이유로 방법을 고민하다가

    안드로이드의 경우 루팅하지 않고 스토어 우회접속하는 방법을 찾아 기록합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구글 스토어에서 OpenVPN Connect라는 앱을 찾아 설치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openvpn.openvpn&hl=en


    다음에는 vpngate.net에 접속하여 우회하고자 하는 나라의 VPN 서버 접속 소스를 다운받아야 합니다.



    위 사이트에 접속한 후, 아래로 스크롤을 하고 나면 국가별 목록이 나오는데, 위 그림에서 빨간색 네모칸에 있는 파일을 클릭하여 다운받습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클릭하면, 아까 설치한 OpenVPN Connect가 실행되는데,Accept를 하고 난 뒤, Connect를 클릭하면, 상단의 노티피케이션 바에 열쇠모양이 생기면서 해당국가로 우회하는 것이 보입니다.


    이제 설정에 가서 다운받은 앱목록에서 플레이스토어Playstore 앱의 cache를 지우고 나면 된다고 하는데, 

    저는 이렇게 해다 실행되지 않더군요.


    아마 제 구글계정이 미국 지역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인 것 같아서,

    위 VPN 우회가 활성된 이후, 새롭게 구글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설정-계정 및 싱크로 간 뒤, 구글을 선택해서 새로운 한국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이제 다시 플레이스토어로 가면, 왼쪽 탭에서 계정을 변경할 수 있는 항목이 생기는데(이메일주소 옆에 화살표가 생김), 

    이것을 누르고 계정을 변경하니까 ((혹시나 몰라서, 시스템 언어도 설정에서 한글로 변경) 잘 되네요.


    덕분에 미국에 거주중이지만 한국 플레이스토어에만 공개된 앱을 잘 설치했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