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트워크가 불안정합니다 원인과 해결방법은?
    Review by B./Smart Device 2013. 11. 26. 04:46
    반응형

    어느날 부터인가 "네트워크가 불안정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더군요. 와이파이에서 3g 혹은 4g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뜨는 알림인가보다 라고 생각하며 대수롭지 않게 여겼습니다.

     

    그런데, 문득, 내가 사용하는 환경은 국내가 아닌 미국 AT&T이고, 사용중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역시 국내 locale이 적용되지 않는 HTC One X+이며, 사용언어 역시 한국어가 아닌 영어로 되어 있다는 점이 문득 떠오르더군요.

    한국어로 알림을 받는 것은 카톡이나 메시지 외에는 모든 메시지가 다 영어로 되어 있는데, 갑작스레 한국어로, 그것도 시스템의 상태, 네트워크 연결상태를 묻는 알람이 뜨다니….

    이말은 즉슨 어느 프로그램에서 끊임없이 혹은 간헐적으로 네트워크를 통해 정보를 주고 받고 있다가, 네트워크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때 메시지를 보여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소에도 데이터 관리는 나름 철저하게 해오던 터라, 이 앱의 정체가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설치된 한국어 전용앱은 다음과 같습니다.

    싸이월드, 한컴오피스 hanword,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다음사전 총 5개가 전부입니다.

     

    검색해보니 다음사전이 원인으로 지적되는 것 같아 현재 다음사전을 삭제해 놓은 상황입니다. 이 이후 더 이상 "네트워크가 불안정합니다"라는 메시지를 보지 않게 된다면 다음사전이 주범이라는 뜻이겠죠…

    아놔.. 별로 사용하지도 않는 사전앱 따위가 (주력 사전앱은 MDict) 주인장 몰래 통신을 야금야금해왔다면 정말 분노할 것 같네요…

     

    계속적인 테스트를 하며, 추가 업데이트 상황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다음사전을 제거한지 이틀째,,,, 

    더 이상 "네트워크가 불안정합니다"라는 메세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미디어 기기로 사용하는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에는 여전히 다음 사전이 설치되어 있었는데, 여기서도 "네트워크가 불안정합니다"라는 메세지가 보여서 삭제....

    현재까지 두 기기 모두에서 "네트워크가 불안정합니다"라는 메세지를 보지 못했습니다.


    정말, 주범이 다음사전이었다면, 다음사전은 사전프로그램 내에 어떠한 장치를 해뒀길래 저런 메세지를 뿜어냈던 걸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