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 8 캘린더와 복수의 구글 캘린더 동기화하기
    Review by B./Windows 2012. 11. 1. 02:30
    반응형

    2013년 3월 이후,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의 기싸움?으로 인해 더이상 윈도우8 캘린더 앱과 구글 캘린더의 동기화가 막혔습니다만,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하면, 여전히 "읽을"수는 있습니다.

    http://bethelan.tistory.com/147 



    윈도우 8 캘린더와 복수의 구글 캘린더 동기화하기.


    1. 윈도우 8 메일 앱에서 구글계정을 입력하면 구글 캘린더가 자동으로 동기화됩니다. (로그인시 연락처 및 일정 가져오기 체크!) 하지만, 메인 캘린더만 가져올뿐 공유 캘린더를 비롯한 다른 구글 캘린더는 가져오지 않습니다.


    2. 이 경우 다음과 같이 설정하면 여러개의 구글 캘린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준비물: 크롬 브라우저가 필요함 (제가 영문윈도우를 써서 번역 자체는 조금 다를 수도 있습니다.)

    1) 크롬 웹스토어에서 user agent switcher 라는 앱을 다운받아 실행.

    2) iPad 혹은 iPhone을 애이전트로 설정

    (에이전트 혹은 계정을 변경하지 않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없습니다.)

    3) m.google.com/sync 로 접속

     

    4) 크롬 세팅화면에서 자바스크립트를 비활성화 (고급설정 보이기, 컨텐츠 설정에서 비활성화) 할 수 있음) 영어로는 Deactivate Javascript : [show advanced settings] -> [content settings]

    5) 윈도우 메일 디바이스를 선택 (아마도 이미 한번 구글 계정과 동기화해야지만 이 메뉴가 활성화될 것 같습니다. 저는 이미 동기화를 하고 난뒤라서 그런지 있더군요. 이 장비외에도 아이패드, 아이팟, 윈도우폰 모두가 m.google.com/sync에서 보이더군요.)

    6) 해당 화면의 url의 마지막 부분이 false로 되어 있는 것을 true로 설정하고 [엔터] 키 입력

    7) 자신이 원하는 캘린더를 선택 후 저장

    8) 이전에 입력했던 구글 계정을 윈도우8 메일 계정에서 삭제하고 재입력하면 복수의 구글 캘린더가 자동으로 동기화됩니다.


    윈도우8과 구글 캘린더와의 다중 동기화 방법을 찾고자 백방으로 수소문하다가 이제야 찾았네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