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조지아주 국제운전면허 사용기간은?
    미국에서 이민자로 살아가기/Settle Down 2012. 8. 17. 19:44
    반응형

    조지아주 국제운전면허 사용기간은?


    보통 한국에서 해외로 출국할 때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습니다. 과거에는 운전면허시험장에서만 발급받을 수 있던 국제운전면허증이 2012년 6월부터 각 지방경찰서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게 됨에 따라 조금 더 편리해졌는데요, 문제는 1년 유효기간인 국제운전면허증을 다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죠. 특히 미국의 경우, 주(States)마다 관련 법령이 다르므로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에서는 국제운전면허증을 사용할 수 없고, 플로리다는 3개월만 사용가능합니다. 미국 조지아주(Georgia State, GA)의 경우 주법령상 다른 주(States)나 국가로부터 가져온 면허증은 1개월만 유효할 뿐, 그 이상의 운전을 위해서는 면허증을 발급받아야 한다고 하네요.


    지난 2012년 7월부터 조지아주 운전면허증 발급절차가 까다로워져서 (거주지 증명 서류 2장 이상 제출) 그렇지 않아도 미국에 막 도착한 사람들은 운전면허증 발급받기가 더 어려워졌는데요.. (미국에 막 도착한 경우, 주소지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는 집계약서가 전부이고, 은행계좌를 개설해서 Bank Statement를 받기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은행계좌를 개설하고 난 뒤, 한국에서 해당 은행으로 돈을 보내면 며칠이 지나지 않아 송금내역이 담긴 편지가 우편으로 오게 됩니다. 이 서류는 은행 잔고증명서도 더 빨리 주소지를 증명할 수 있는 절차 중 하나입니다) 1개월 안에 면허를 발급받는 것이 모든 사무처리가 느린 미국에서는 쉽지 않은 일이다 보니 이래저래 불편합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현지 운전면허증이 없다면 운전보험료도 비싸지기 때문에 빨리 발급받으셔야 한답니다.


    참고로, 국제운전면허증으로 운전한다고 하더라도 반드시 한국 운전면허증도 함께 가지고 다니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