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튜브 라이브 정책 변경후 OBS 사용 주의사항
    Review by B. 2020. 1. 30. 22:16
    반응형

    Youtube에서는 2019년부터 기존의 Creator Studio에서 Youtube Studio로 UI를 변경해 왔습니다.

    작년 중반까지는 Youtube Studio BETA라는 이름이었지만, 후반부터 Beta라는 타이틀을 제거하고, Youtube Studio를 기본 UI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실시간 방송 Live Streaming을 하는 형식도 라이브 관제실/실시간 대시보드로 변경이 되었지요.

     

    변경된 실시간 대시보드/Live Control Room은 현재 실시간 방송을 하면서 다양한 정보를 바로 볼 수 있도록, 게다가 Dark Theme까지도 제공해서 한결 편의성이 좋아졌습니다.

     

    문제는!!!

    기존의 클래식 크리에이터 버전에서는 OBS Studio에서 Start Streaming만 누르면 알아서 방송이 송출되었는데, 실시간대시보드로 변경되면서, 우측 상단의 시작 혹은 Go Live 버튼을 눌러야만 방송이 된다는 단점?이 생겼습니다.

    또한, 기존의 클래식 크리에이터 버전에서는 별도의 실시간 스트리밍을 생성하지 않아도 해당 스트리밍키로 방송하면 알아서 새로운 영상이 업로드 되었는데, 새로워진 대시보드에서는 매번마다 새로 생성시켜줘야 한다는 단점이 생겼습니다. 

     

    결국, 실시간 스트리밍이 약간 번거로워졌습니다.

    OBS 에서 Start Streaming을 클릭한 후에도, 다시 Go Live를 눌러야만 하고,

    매회마다 새로 방송을 생성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이에 대한 해결방법은 유투브 스튜디오 좌측 하단에 보시면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돌아가기 버튼이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고, 

     

    지금 스트리밍하기 화면의 하단에 스트리밍키를 복사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기존과 같이 별도의 Go Live를 누르지 않아도, 매회 방송을 생성하지 않아도 라이브를 할 수가 있습니다. 

     

    다만, 유투브에서 언제까지 기존의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허용할지는 모르니, 그에 따라 또 다른 변수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방송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