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마존 에코 닷 3세대와 2세대 비교 후기
    Review by B. 2018. 11. 29. 07:58
    반응형

    구매계기


    스마트 스피커 시장 점유율을 공고히하기 위한 것일까요?


    아마존에서 Amazon Music Unlimited를 가입하면, 3개월동안 1불로 해줄 뿐만 아니라, $49.99짜리 아마존 에코닷 3세대 (Amazon 3rd generation Echo Dot)을 1불에 주는 프로모션을 11월에 실시한 바 있습니다. 

    그래서 1불에 구매한 아마존 에코닷입니다. 


    기존에 아마존 에코닷 2세대를 사용중이었기 때문에 얼마나 다를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차이가 좀 있네요.


    디자인


    일단 비교 사진부터 보시면,,,



    사이즈가 약간 더 커졌습니다. 

    플라스틱 재질도 2세대는 유광 플라스틱이었지만, 3세대의 경우에는 무광 플라스틱(약간 소프트한 느낌의)이라서 만지는 감촉이 조금 더 부드럽고 고급진? 느낌같은 느낌이 드네요.


    옆모습을 보면, 그 차이가 더 큽니다.

    기존 2세대(우측)은 역시 유광에 아마존 로고가 새겨져 있지만,

    3세대의 경우에는 fabric으로 감싸져 있어서, 실제 그렇지는 않겠지만, 스피커로 둘러쌓인 느낌을 줍니다. 

    이전의 아마존 에코와 같은 변화인데, 저는 3세대 디자인이 훨씬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한가지 예상하지 못했던 외형? 차이 중의 하나는 저렇게 충전단자가 변한 것입니다.

    이전까지 에코닷은 Micro USB 방식이어서, 전원 케이블 및 충전기를 다른 것으로 사용해도 무리가 없었는데, 

    3세대에서부터 전용충전기를 사용합니다. 


    제공되는 충전기는 15W이고, 12V, 1.25입니다. 

    현재로서는 에코닷 외에 다른 기기에 사용할 수 없는 것처럼 보이고, 

    에코닷 3세대 역시, 해당 어답터로만 전원이 연결되어서, 좀 아쉬운 상황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여행시 항상 같이 가지고 다녀야 한다. 아답터가 고장나면, 아마존을 통해 구매해야 하는 상황 같은....)


    셋업


    이전에 에코닷 셋업할 때도 아이폰으로 잘 안되어서 안드로이드로 했던 기억이 나는데, 이번에도 버벅였습니다.

    일단 아마존 앱을 설치하고 거기서부터 출발해야 하는데, 무턱대고 wifi부터 연결시켰다가.... 중간에 아무것도 안되는.. 

    물론 만병통치약, 껏다키면 됩니다. 


    음질

    사실 아마존에코닷은 스피커용은 아닙니다. 음질이 거기서 거기인데, 그래도 이전 2세대와는 확실히 다릅니다. 일단 중저음이 더 강해졌다고나 할까요? 개인적으로는 음질은 약간이나마 더 좋아졌다는 생각이 드네요.


    근데, 한가지 당황스러운 일이 발생했는데, 처음 셋업을 하고 나니까 찢어지는 소리가 나더라구요. 기기가 문제인가? 교체해야 하나? 그러다가... 역시나 만병통치약 "껏다 킴"을 시전하니 괜찮아 졌습니다. 


    웃긴 것은, 잠시후에 자기가 펌웨어 업뎃한다고 이야기하더라구요. 

    펌웨어 업뎃 후, 다시, 음악재생시 찢어지는 소리가 나더라구요. 역시나 껐다 켰더니 해결되었습니다. 

    무언가 좀 불안정해 보이기도 하고...

    그 때이후로 스피커에서 찢어지는 소리가 나지는 않는데,, 그래도 2번이나 연속 그러니 좀 찜찜하기도 합다.

    혹시 처음 셋업후, 스피커 음질이 이상하면 껏다 켜보세요. ㅎㅎ


    그외 특이점

    에코닷 3세대부터는 추가 에코닷으로 연결하여 스테레오 스피커로 쓸 수 있다고 하네요. 일단 에코닷 2세대는 해당 기능이 없고, 3세대부터 제공되는 기능이라 아직 사용해보지 못했는데, 에코닷을 싸게 구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추가로 테스트후에 공유하겠습니다. 


    기존 에코닷 2세대부터 10불정도 비싸긴 하지만, 확연한 디자인의 차이, (거의 만질일이 없긴 하지만) 만졌을 때, 부드러운 터치의 느낌, 그리고 아주 약간 더 좋아진 음질. 이 정도면 10불의 추가지출은 괜찮다고 여겨지네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