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HDMI 연결시 발생하는 이슈들 (맥미니, 윈도우)
    Review by B. 2015. 10. 26. 21:51
    반응형

    이슈1. 맥미니의 화면이 깜빡일 때

    맥미니를 모니터에 연결해서 사용중인데, 가끔씩 화면이 깜빡이면서 나갈때가 있습니다.

    예전에 윈도우 비스타 시절부터 나타났던 관리자 승인 화면을 불러올때의 화면 깜빡임처럼 전체가 검은색으로 바꼈다가 다시 원래 화면으로 돌아오고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커뮤니티에 물어보니, 케이블을 바꾸면 된다고 했지만,

    케이블을 바뀐다고 달라지겠어 싶었는데,

    케이블을 바꾸면 정말 해결됩니다.


    HDMI도 여러 규격이 있고, 만드는 회사마다 품질이 조금씩 달라서 그런 것인지

    화면 깜빡임 문제로 고통?받고 있다면 당장 케이블을 바꿔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이슈2. 윈도우 화면이 나오지 않을 때

    이 경우는 케이블 이슈보다는 HDMI 스위치를 장착했을때 나타나는 문제점입니다.

    모니터 하나에 윈도우, 맥, 기타 장비(노트북, 스틱 등)을 연결해서 쓰고자 한다면, 매번 hdmi선을 바꿔야 하는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해주는 것이 스위치인데, 다른 것은 다 잘 연결이 되는데 이상하게 윈도우만 화면이 나오지 않더군요.

    제조사랑 몇번의 이메일을 오간 결과, 호환성 문제라며 제품을 반납하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구글링을 하다보면, Radeon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경우도 있는데,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업데이트를 해도, 선을 바꿔봐도 결국 해결이 되지 않네요.


    VGA나 DVI보다는 HDMI가 더 좋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문제들이 생기는 것을 보면 아직 과도기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