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6용 암밴드:Armband for iPhone6
    Review by B./iOS/iPhone/iPad 2014. 10. 11. 09:57
    반응형

    아이폰 5S부터 애플은 모션인식용 칩을 따로 넣었습니다. 그리고 iOS8부터는 이 M7 (아이폰 5s) 혹은 M8 (아이폰 6)칩을 본격적으로 활용한 건강 Health 킷이 장착되어 있는데요,

    그중 대표적인 기능이 특정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애플의 헬스 앱에서 걸음수, 이동거리 등을 자동으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즉 아이폰을 지닌 채 걷거나 뛰면 알아서 운동량을 측정해준다는 것이지요. 


    그러나, 크기가 커진 아이폰을 주머니에 넣은 채로 뛰려면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사실 사이즈에 상관없이 달릴 때 주머니에 무언가가 있으면 걸리적 거리죠.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아이폰6용 암밴드


    일단 시중에 가장 많이 알려진 제품들은 벨킨 Belkin 암밴드입니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쎈 만큼 물건값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아직 본격적으로 아이폰 6용 암밴드가 나온 것 같지는 않아서 패스. 


    잘 모르는 제품을 구매하려니 가격대비 실망할 것이 걱정되기도 하고, 나름 싸면서 평이 좋은 암밴드를 리뷰를 읽어보며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리뷰를 보다 보니, 대부분의 암밴드들은 케이스를 고려하지 않은 제품만의 크기를 바탕으로 제작되어 아이폰 6용 암밴드를 사면 평소에 항상 아이폰을 감싸고 있던 케이스를 제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더군요. 


    케이스를 제거하지 않아도 그대로 쓸 수 있는 암밴드는 어떤 것을 사야할까 고민하다가 발견한 것이 바로 갤럭시 S5용 암밴드입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갤럭시 S5는 아이폰보다 길이 면적 두께 모두 약간씩 더 큽니다. 이 정도 크기면 왠만한 케이스를 넣은채로도 쓸 수 있겠더군요.


    다만, 갤럭시 S5의 이어폰 꼽는 부분이 아이폰 6와 달라서 (제품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이어폰도 꽂을 수 있는 제품을 다시 찾아 봤습니다.


    그래서 마침내 가격대비 괜찮아 보이는 암밴드를 마침내 찾았습니다.


    Moko Armband for Galaxy S5




    가격도 6불이 안되는 저렴한 가격이라서 시험삼아 구매!!!



    기존에 사용하던 4.7인치 안드로이드폰(HTC One X+)를 넣어본 사진입니다. 케이스가 없다보니 사진처럼 공간이 남네요. 



    케이스를 씌운 아이폰 6사진입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화면에 꽉차게 잘 들어갑니다.


    암밴드에 넣은 아이폰은 요 제품이었고,



     


    플립형 케이스에 담긴 아이폰 6 스그 역시 위 암밴드에 잘 들어갑니다. 대신 플립케이스이다 보니 화면 조작이 불가능하다는... 


    사진을 못찍었지만, 맨 위의 제품 사진에서 보이는 이어폰 구멍이 상하 모두 2개씩 있다보니 아이폰에서도 이어폰을 잘 꽂을 수 있습니다.


    화면 터치도 잘 되구요... 

    암밴드 리뷰를 보다 보니, 세탁을 하면 터치감이 떨어진다고 하는데 그건 좀 더 사용해 봐야겠습니다.


    이제 러닝머신이나 조깅을 할때마다 좀더 편하게 아이폰을 부착한채 운동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