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폰에 지갑을 담자: Ewallet 사용기
    Review by B./Apps 2011. 10. 11. 08:02
    반응형

    스마트폰/PDA를 사용하면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앱) 중 하나는 바로 비밀번호 관리입니다. 통장, 신용카드, 여권 등의 신상정보를 비롯하여 각종 사이트의 계정(ID/PW) 정보를 일괄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면서도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네이트/싸이월드 계정 해킹 사태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천편일률적인 계정정보는 자신의 모든 계정이 털리는? 최악의 상황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계정마다 다른 아이디/비밀번호가 필요하고, 이를 제대로 그리고 안전하게 기록할 필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이전에 윈도우모바일(WM)을 사용하면서 주로 사용했던 프로그램은 SPB Wallet이었습니다.

     SPB Wallet은 PC와의 자유로운 데이터 싱크를 통해 자신의 다양한 계정정보를 편리하게 편집/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다양하게 제공되는 Templates은 디자인적 면에서도 상당한 만족감을 주었죠.

     그러나,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이 대중화되면서, 점차 WM기기의 사용빈도는 낮아지게 되었고, 개인적으로도 옴니아에서 htc 디자이어로 기변하게 되면서 SPB Wallet을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것을 무척 아쉬워했습니다.

     2011년 2분기 이후 안드로이드용 SPB Wallet이 출시되면서 그동안의 아쉬움이 해소되기는 했지만, 이제는 아이팟/아이패드를 함께 사용하고 있다 보니, 아이폰쪽에서 완벽한 지원(현재 아이패드 미지원중이며, 아이폰/팟 용 버전은 사용후기가 상당히 안좋습니다.)이 되지 않으면서 점차 사용빈도가 낮아졌습니다.

     PC와 안드로이드폰, 그리고 아이폰/아이패드를 동시에 지원하는 비밀번호관리 프로그램을 찾다가 발견한 것이 바로 eWallet입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eWallet은 PC, WM, 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 안드로이드, 블랙베리를 동시에 지원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는 싱크된 PC 자료를 읽는 수준에 불과한 viewer라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사용빈도가 더 높은 아이폰/아이패드용 universal 앱을 지원하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더 맘에 들더군요.

     SPB Wallet의 경우, 안드로이드용($7), 아이폰용($9.99)으로 약 $17달러가 필요하지만, eWallet의 경우, 안드로이드용 뷰어 무료, 아이폰/아이패드용($9.99)로 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기존의 SPB 데이터도 가져오기(import) 기능을 통해 쉽게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의 연동 역시 간단하더군요.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spb wallet과 같은 보기 좋은 템플릿이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인데, 아이폰/아이패드의 사용비중이 높다보니 이러한 아쉬운 점은 눈감게 되는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ewallet의 다양한 활용리뷰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