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htc 디자이어 진저브레드 롬업(업데이트) 후기
    Review by B./Smart Device 2011. 8. 23. 19:38
    반응형

    만족스러운 디자이어 진저브레드 업데이트 후기


      지난 8월 1일, HTC에서는 드디어 디자이어용 진저브레이드 OS를 공개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중요한 정보가 많이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이유인 즉슨 해당 공개가 일반 사용자들을 위한 OS업데이트가 아니라 개발자용으로 공개되었기 때문입니다.


      뒤늦게 해당 정보를 확인하고, 부랴부랴 업데이트를 해보았습니다. 결과는 대만족입니다. 해당 정보르 공유하고자 설치방법 및 설치 이후의 만족도를 포스팅합니다.


    ■ How to Install : 디자이어에 진저브레드(2.3)을 올리기


     우선 디자이어에 진저브레드를 올리는 방법은 지난번 프로요 업데이트와 동일한 RUU...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PC에 몇가지 준비사항이 필요합니다.

     1. PC에 HTC Sync 설치 : 해당 프로그램은 번들 SD카드 혹은 홈페이지에서 다운 가능합니다. (최신버전을 원한다면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세요.)

    http://www.htc.com/kr/supportdownloadlist.aspx?p_id=312&act=sd&cat=all


     2. 디자이어 백업: 연락처는 google 계정에서 불러오기가 되지만 메일, 문자, 설치앱은 모두 초기화됩니다.


     3. 배터리 잔량 확인: 배터리는 최소 30% 이상이어야 합니다.


     4. 그 외에도 PC 대기모드(절전) 해제, 디자이어 화면잠금의 해제 등의 절차가 필요합니다. (해당 정보는 롬업데이트시 영문으로 공지됩니다.)


     프로그램의 다운

     디자이어용 진저브레드 롬은 http://developer.htc.com 에서 제공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변화된 부분 및 FAQ가 공지됩니다. 중요한 공지로는 해당 롬이 일반사용자들을 위한 것이 아니며, 독일, 북미, 남미, 남한, 일본 등에 출시된 디자이어와는 맞지 않는다는 설명이 있습니다.

     하지만, 설치해보니 잘 작동합니다. ^^


     다운받은 압축파일을 풀면, 4가지 파일이 나오는데, 이중 HTC Desire Android 2.3 Upgrade 파일이 해당 롬이 담긴 파일이며, 나머지는 진저브레드를 설치하기 위해 삭제된 htc 배경화면, 플래시 라이트, teeter 게임입니다.


    다시금 HTC Desire Android 2.3 Upgrade의 파일 압축을 해제하고, RUU_HTC Desire Android 2.3 Upgrade (Gingerbread).exe를 실행하면 됩니다.


    해당 롬업데이트에 대한 일반적 설명이 영어로 나오지만 따라하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그러나 진저브레드 롬은 어디까지나 개발자용으로 나온 롬이기 때문에 해당 롬업데이트시 문제가 생길경우 htc에서 적극적인 AS를 해주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개인 사용자의 주의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NEXT 버튼을 몇번 클릭하게 되면 롬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PC와 디자이어는 롬 업데이트 실행 버튼을 누르기 전에 htc sync로 연결시켜놔야 합니다.


     약 10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 디자이어 with 진저브레드


    설치 후 휴대폰 정보화면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이겠지만, 2.2에서 2.3의 숫자상의 변화 이상의, 체감 만족도가 두가지 있네요. ^^


    1. 넉넉(?)해진 용량


    디자이어의 가장 큰 문제점 중의 하나는 부족한 내부저장소였습니다. 프로요로 업데이트한 후, 내부저장소는 70.73MB였는데, 이번 진저브레드로 업데이트하고 난 후의 내부저장소는 126MB입니다.

     내부 저장소가 넉넉한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들은 이 50MB의 크기가 하찮다고 생각하실 모르지만, 부족한 저장소에 허덕이던 순정롬 사용자들에게 50MB은 꽤나 만족스러운 용량입니다. ^^


    2. Sense UI의 개선 : 플립 시계

     Sense UI의 버전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만, 이전 프로요 버전의 SenseUI에서 시계는 플립 시계가 아닌 일반 시계였습니다. ㅠㅠ 이전에 터치다이아몬드에 다양한 롬을 업데이트하며 만족스럽게 느꼈던 플립 시계가 정작 더 진보된 디자이어에서는 작동하지 않아 많이 아쉬웠는데, 이번 진저롬에서는 해당 내용이 반영되었네요.


    현재까지 T스토어 설치를 비롯해 별다른 문제점이나 어려움은 없는 것 같습니다. 배터리 시간 개선은 몸으로 체현될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만, 위의 두가지 요소만으로도 이번 진저브레드 롬 업데이트는 꽤나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글자 폰트 크기가 개선되었고, Badge의 표시도 개선된 것 같습니다. 만족+만족 중...



    아. 한가지 아쉬운 점은 OS는 한글이 지원되지만 입력키보드는 한글지원이 되지 않아 별도 키보드를 설치해야만 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