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 8 에서 구글 캘린더 동기화하기
    Review by B./Windows 2013. 4. 3. 07:48
    반응형

    윈도우 8 캘린더에서 구글 캘린더 (일정) 동기화 사용하기


    기존에 윈도우 8에서 여러 구글 캘린더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http://bethelan.tistory.com/131 )


    그러나, 구글이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액티브싱크(EAS)를 중단하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캘린더앱에서 구글 계정을 삭제함으로써 (2013.3월말) 더 이상의 윈도우8 캘린더와 구글 캘린더의 동기화가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만,

    2가지 편법을 이용하면, 여전히 윈도우 8 캘린더앱에서 구글일정을 볼 수가 있습니다.


    1. 캘린더 앱 업데이트 안하기

            불행중 다행인지 제 데스크탑에 설치된 윈도우8 방화벽이 오류가 나면서 더 이상 마켓을 통한 앱설치 및 업데이트가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여전히 데스크탑으로는 별도의 설정없이 구글 캘린더와 동기화가 잘 되고 있습니다. 방화벽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재설치 내지는 윈도우 초기화를 해야한다고 하는데, 귀찮음으로 인해 하고 있지 않고, 사실 방화벽 오류가 나도 윈도우 기본 업데이트나 프로그램 설치(마켓 제외)는 문제없기에 그냥 사용중입니다.


    2. 구글 캘린더 구독하기

            이미 앱업데이트를 한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 라이브계정에 구글 캘린더를 구독함으로써 윈도우 8 캘린더 앱에서도 해당 일정을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독이다 보니 편집이나 추가가 되지 않고 단지 읽을 수만 있다는 단점이 존재하지만, 그래도 메트로 (모던 UI) 스타일의 앱에서 일정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의 일정을 가져오는 데에도 즉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지연되는 단점도 있습니다만, 구글 캘린더 일정을 볼 수 있다는 그 점 하나로 사용중입니다. (노트북에 설치된 윈도우 8은 이미 앱 업데이트를 한 뒤라 이 방법으로 구독중)

    1) 먼저 자신의 구글 캘린더에서 캘린더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캘린더 설정의 맨 하단으로 가면 개인주소를 ical로 읽을 수 있는 항목이 존재합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면 url 주소가 나오는데, 이것을 복사합니다.


    3) 다음으로 http://calendar.live.com 으로 이동합니다. 윈도우8사용자라면 윈도우계정이 있을텐데, 그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캘린더 화면에서 “등록”을 클릭합니다.



    캘린더 URL에서 아까 복사했던 구글캘린더의 URL 주소를 입력하면, 이후 윈도우 8 캘린더 앱에서도 구글 캘린더를 볼 수가 있습니다. 다만, 캘린더가 나오기까지 시간이 제법 걸리므로 느긋한 마음으로 기다리셔야 합니다.


    <추가> One Calendar 앱을 이용하여 구글 캘린더 동기화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