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isco Linksys EA2700 좌충우돌 설치기
    Review by B./Smart Device 2013. 3. 8. 11:37
    반응형

    Cisco Linksys EA2700 좌충우돌 설치기


    기존에 사용하던 Zio 7016N공유기가 자꾸 끊어짐이 심하여져서 공유기를 변경하려고 찾아봤는데, 마음에 드는 공유기를 찾기 힘들더군요.


    공유기의 3대 끝판왕이라는 Buffalo WZR-HP=H450H, Cisco E4200, Asus RT-N56U 제품들이 일부 지갑이 두둑한 유저들에 의해 무한찬사를 받고 있으나, 공유기 한 대에 10만원이상을 지출하자니 많이 부담이 되더군요.


    그래서 적당한 가격대의 제품을 찾고 찾다가 발견한 것이 Linksys EA2700입니다. 사실 EA2700도 저렴한 제품은 아닙니다. 국내 정식 출시가 되지 않은 모델인데다가 아마존에서도 할인해서 79$에 판매되고 있는 공유기입니다.



    주요성능은 듀얼밴드 (300+300), 기가비트 포트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특색이지만 상위모델이 가지고 있는 미디어서버용 USB포트는 없는 제품입니다.


    그런데 해당 제품을 시스코 홈페이지에서 리퍼제품으로 39$에 팔고 있더군요. 리퍼라는 사실과 아마존 리뷰가 그렇게 좋은 것만은 아니라서 망설이다가 구매했습니다. 안되면 리턴하자는 생각이었습니다.


    다행히 제품이 도착했는데, 이게 왠일인지 셋업이 안되는 것입니다.

    보통 공유기를 구매하게 되면, 제품설명서에 기록된 주소로 들어가 공유기세팅을 하고 사용하면 그만인데, 시스코에서는 고유프로그램을 통해 공유기를 인식시켜야만 작동을 하게 되는 방식이더군요..

    완전 초보자의 경우 CD를 넣고 따라하기만 하면 되는 본 방식이 편할수도 있겠지만, 내게 맞는 세팅을 선호하는 사용자에게는 불편함을 줄뿐 아니라, 이번과 같이 세팅프로그램이랑 공유기가 연결이 되지 않으면 공유기 자체를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조금 많이 짜증났습니다. 실제로 삽질의 삽질을 거듭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사용자중에 해당제품을 구매할 사람이 그리 많을 것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시행착오기를 올립니다.


    1. 2.4G 신호없음

    몇 번을 해도 연결이 되지 않아 Wifi analyzer로 검색해보니 5G 신호는 쫙쫙 뿌려주면서 2.4G는 신호가 없더군요.->  리셋으로 해결됩니다.


    2. CD의 프로그램으로 세팅이 안 되는 경우, 수동으로 접속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우선 공유기와 PC를 유선으로 연결하고(공유기는 외부와 단선된 상태), 192.168.1.1로 들어갑니다. admin / admin을 입력하고 개인간 설정을 해야 합니다. 이 때 반드시 신경써야 하는 부분은 ip주소가 상위 라우터와 충돌하지 않는지(모뎀이 라우터 역할까지 맡고 있는 경우) 확인하는 것과, 추후 세팅을 위해 무선 SSID와 패스워드를 수동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모두 저장하고 리부팅하면 일반 공유기와 다름없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3. Linksyssmartwifi.com 으로 접속이 안되는 경우

    수동으로 설정을 마쳤다고 하더라도 시스코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공유기를 인식시키지 않는 이상, 위 주소를 이용하여 공유기를 관리할 수 없습니다.

    무선을 통한 EA Series Linksys Smart Wi-Fi Setup Software for PC으로  공유기가 세팅되지 않는 경우, Classic EA Series Cisco Connect Setup Software for PC 프로그램으로 인식시키면 됩니다. (모두 시스코 홈페이지에서 제공됨)


    일단 공유기를 인식시키고,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고나면 이후부터는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방금 막 설치하여 얼마나 성능이 만족스러울지는 조금 더 사용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만, 위 방법을 몰라 거의 2시간동안 삽질한 것만 빼고는 괜찮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