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mory 주변 아파트 : Clairmont Reserve미국에서 이민자로 살아가기 2011. 10. 8. 20:09반응형
미국 Emory University로 오게 되면서, 가장 고민되었던 문제 중 하나는 숙소를 정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미 현지에 아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숙소를 정하는데 있어 다양한 조언을 받을 수 있겠지만 저는 처음에 아는 분들이 거의 없어서 숙소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이 많이 힘들었습니다. Emory로 오시게 되는 분들을 위하여 앞으로 몇차례에 걸쳐 Emory 주변의 숙박시설(Housing)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숙소와 관련되어 기본적인 정보를 드리자면, 우선 Emory 학교 주변의 숙소들은 거리가 학교로부터 가까울수록 시설에 비해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공급에 비해 수요가 항상 존재하기 때문에 어쩌면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도보+셔틀이 아닌 자동차로 학교를 오갈 계획이라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좋은 숙박 장소를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리뷰하면서 추가로 덧붙이도록 하겠습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현재 제가 거주하고 있는 Clairmont Reserve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클레어몬트 전경
Clairmont Reserve는 과거 Lincoln을 리모델링한 아파트 시설입니다. Emory와의 거리면에서 매우 가까운 편이고, 대학생들 기숙사가 위치한 Clairmont Campus지역에서 셔틀을 이용하다보니 셔틀의 운행횟수도 많아서 등하교에 편리합니다.
(A가 Clairmont Reserve입니다.)
클레어몬트 위성사진입니다. 수영장 인근이 Leasing Office이며, 다른 건물들은 주거공간으로 4층으로 지어져있습니다.
클레어몬트 리저브의 장점은 학교와 가깝다는 점 외에, 학군이 좋다는 또 하나의 장점이 있습니다. 주로 자녀들을 둔 부모님들에게 해당하는 이야기이지만, 일반적으로 조지아주의 학군은 미국 내에서 상당히 안좋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나마 아틀란타 Dekalb 카운티 지역에서 좋은 공립학교 중 하나가 Fernbank Elementary인데 클레어몬트 리저브는 이곳으로 아이들을 보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총 4가지인데 위 자료는 클레어몬트 리저브 홈페이지에 공시된 가격으로 실제 계약가격과는 조금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혼자서 유학을 오는 경우라면 주로 학교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President Park Apartment나 Briacliff Campus Crossing을 생각하시겠지만, 부부 혹은 아이가 있는 가족의 경우 클레어몬트 리저브는 괜찮은 선택지 중의 하나가 되며, 아이가 1명 이상일 때는 적어도 1 Bedroom 보다 큰 숙소를 정해야 합니다. 이 때 합리적인 선택지 중의 하나는 바로 1 Bed, 1 Den인데, 보통의 Den이 창문이 없는 반면, 클레어몬트 리저브의 1 bed + 1 den은 Den에도 창문이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2 bedroom의 만족을 느낄 수 있습니다.
<평면도>
홈페이지에 나온 사진들을 몇장 보여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위 사진들은 모두 1Bed + 1Den의 내부 사진들로 실제 내부의 가구는 실제 입주시 없으며 다만 주방에 보이는 냉장고, 오븐, 가스레인지 등은 기본옵션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싱오피스 (Leasing Office)에는 수영장, 체력단련실 등이 있어서 여가를 활용할 수도 있으며,
<리싱 오피스>
클레어몬트 리저브 한 가운데는 (맨 위 사진) 잔디가 깔린 공간이 있어 파티를 하는 모습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나름 이곳저곳 숙소를 방문해보고 고민 끝에 결정한 숙소이지만, 현재로서는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일단 학교와 가깝고, 통학이 편리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며, 이후 소개할 다른 숙소들에 비해서 가격 및 시설만족도 면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곳입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평가(이곳 Emory 주변에 거주하시는 모든 한인분들은 다 나름대로 고민 끝에 자신의 숙소를 선택하셨을 테고 제가 이곳을 마음에 들어하는 것처럼 자신의 숙소를 만족스럽게 지내고 계시다는 것을 고려해주세요. ^^)입니다.
Clairmont Reserve와 관련된 추가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홈페이지 ( http://www.clairmontreserve.com/index.htm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미국에서 이민자로 살아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틀랜타 여행: 뷰포드 댐 (Buford Dam)을 가다 (0) 2013.07.18 히바치 익스프레스 (애틀랜타 맛집) (0) 2013.05.12 Doraville 근처 한국음식점 추천, 코리아 가든 (0) 2013.04.16 에모리 주변 아파트 #3. PPA (0) 2013.03.16 Emory 주변 아파트: Williamsburg Apartment (1) 2012.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