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 지하철 앱 종결자: 지하철 네비게이션
    카테고리 없음 2011. 10. 11. 08:13
    반응형


      스마트폰의 가장 유용한 기능 중 하나로 지도(Map) 앱을 비교한 적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지도앱 비교: 구글 vs. 다음 vs. 네이버 ☞  http://jinny1497.blog.me/90111088589)


      지도앱을 통해서도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한 길찾기가 가능하지만 지하철의 최소환승 및 구체적인 이동시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자 한다면, 지하철 관련 전용 앱이 필요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앱은 안드로이드용 지하철 앱 중 최고라고 단언할 수 있는 지하철 내비게이션입니다.



    ■ 지하철 내비게이션의 기본 UI


     

    지하철 내비게이션 화면


    지하철 내비게이션의 화면은 심플하다 못해 허전하기까지 합니다. 상단의 검색창 하나 외에는 지하철 노선도가 전부입니다. 메뉴버튼을 눌러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자주찾는 경로, 지역변경, 설정(업데이트, 공항철도 검색 포함) 등이 전부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심플함에도 불구하고 지하철 앱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한다는 것이 지하철 내비게이션이 지닌 최대의 강점인 것 같습니다.



    ■ 역 선택


     

    역을 선택하는 방법은 ①검색창을 통해 직접 검색하는 방법과 ②지도상에서 해당 역을 직접 선택하는 방법으로 2가지가 제공됩니다. 지도상 스크롤도 부드럽게 이동하기 때문에 2번 방법을 이용해도 지도선택에 불편은 없습니다.



    ■ 역 정보 제공


     해당 역 정보 화면은 크게 3가지 정보를 제공합니다.

     ① 시간

     지하철 도착시간은 평일, 토요일, 공휴일에 따라 다릅니다. 요일별로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정확한 시간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② 환승정보

     지하철 내비게이션은 친절하다 싶을 정도로 계단, 화살표 등 그림과 함께 환승 정보를 구체적으로 제공합니다.

     ③ 기타

     지하철 역사의 연락처와 관련 지도를 바로 볼 수가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다른 지하철 앱의 경우 해당 역에서 환승할 수 있는 버스노선이나 추가적인 출구정보를 제공하지만 지하철 내비게이션에서는 해당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다음 버전에서는 해당 정보도 함께 제공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지하철 빠른 길 찾기

     길찾기 화면입니다. 출발역으로 설정하고 나면 상단에 해당 메시지가 표시(별표)되고 다시 도착역을 눌러 지정하면 됩니다.

     

    비록 지도상에서 전체 길이 표시되지는 않지만, 환승정보가 한 화면 가득히 구체적으로 표시됩니다.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도착시간이나 출발시간을 사용자가 직접 지정할 수 있어서 원하는 시간에 맞는 가장 빠른 지하철 이동 정보를 산출할 수 있다는 점이 지하철 내비게이션의 최대 장점입니다.



    ■ 총평


     

     SD카드 지원이 될 뿐 아니라 용량도 1MB 수준으로 적은 공간을 차지하는 지하철 내비게이션!

    만족스러운 점

    아쉬운 점

    ▷직관적인 메뉴와 편리한 검색화면

    ▷출발/도착시간을 직접 지정

    ▷가벼운 용량

    ▷구체적인 출구정보 및 버스와의 정보 연계 부족

     비록 아쉬운 점도 있지만 지하철 앱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지하철 내비게이션은 무척 마음에 드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