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OC 크래쉬 오브 클랜 클랜전 팁
    Review by B./Game 2014. 7. 8. 19:34
    반응형

    클랜전을 하는 사람은 누구나 아는... 그러나 정작 하기 전에는 어떻게 될지 궁금했던 질문들.


    1. 어떻게 클랜전을 참가하나요?

    우선 클랜전을 참가하기 위해서는 무너진 성을 복구해야 합니다. 클랜성 복구는 클랜에 가입할 수 있는 자격이 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복구하고 클랜에 가입하면 병력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받은 병력은 방어 외에도 공격을 하러 갈때도 사용할 수 있다.


    2. 클랜성은 어디다 두면 좋을까요?

    자원이나 타운홀에 비해 클랜성은 먼저 깨져도 상관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고렙들의 경우 클랜성을 항상 지도의 가운데 두는 경향이 있다. 왜냐하면 클랜성의 범위가 넓고, 상대방 병력이 처들어왔을때 클랜성의 방어병력은 꽤나 강력한 지원수단이 되기 때문이다. 아울러 클랜성을 외곽에 빼두면, 중-고렙들의 경우, 클랜성의 병력을 유인해서 빼내어 먼저 제거한뒤에 공격을 한다.


    3. 클랜전시 업그레이드 건물을 어떻게 되나요?

    보통 Clash of Clan에서 업그레이드를 하면 상대방이 공격오면 전혀 쓸모없는 건물이 되지만, 클랜전의 경우 업그레이드 이전의 레벨로 활성화된다. 클랜전때문에 업그레이드를 미룰 필요는 없다.


    4. 클랜전의 Collect 수집 버튼의 용도는?

    클랜전에서 싸워서 이기면, 전쟁승리 보너스를 받는데, 전체 클랜이 승리하게 되면 이 보너스가 클랜성에 쌓인다. 클랜전이 끝나고 collect 버튼을 누르면 자원 저장소로 이동됨.


    5. 클랜전은 어떻게 하나요?

    클랜의 리더가 클랜전의 상대를 찾아 클랜전을 시작하면, 하루 동안 클랜전을 위한 준비기간을 갖는데, 이때 클랜전용 맵을 만들거나 변경해야 한다. 클랜전에서는 별을 획득하는 것이 중요하고, 자원은 해당건물이 파괴되어도 피해를 받지 않기 때문에 평상시와 달리 자원건물은 다 밖으로 빼두어도 상관없다. (다만 전체적인 파괴도를 생각하면 여전히 보호할 수 있으면 보호하는 것이 좋음) 타운홀의 경우 무조건 파괴시 별 하나이므로 최우선으로 보호해야하는 건물이 된다. 전쟁기간동안 개인은 2번의 전투를 할 수 있는데, 별이 욕심이 나서 자기보다 한참 레벨이 낮은 상대를 공격하면, 자신의 클랜에서 저레벨들이 공격할 상대를 잃어버리므로 전체 클랜의 승리를 위해서 자기와 비슷한 상대방을 공격해서 이기는 것이 좋다. 클랜전의 보너스는 후덜덜하다. 


    6. 클랜전용 좋은 병력이 있다면

    레벨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병력이 다양하기 때문에 일괄적으로 말할 수 없지만, 클랜전의 최대목표는 상대방 전 건물의 파괴이므로 동원할 수 있는 최대의 병력으로 전쟁을 벌여야 한다. 일단 이기면 보너스가 상당하므로 병력을 아낄 필요는 없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