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여러개의 구글 캘린더 병합 혹은 합치기 위한 삽질
    Review by B./Apps 2014. 3. 21. 09:07
    반응형

    제 구글 계정에는 5개의 구글 캘린더와 1개의 구독 캘린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정의 종류에 따라 캘린더를 구별해 놓으면 남들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고, 각각 다른 색상을 지정할 수 가 있어서 보기가 좋습니다.


    그러나 사용하다 보면, 여러개로 나뉜 구글 캘린더를 하나의 캘린더로 합치면 혹은 병합하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개인적으로 사용중인 Rainmeter에서도 여러개의 캘린더를 각각 읽어오기보다는 하나의 병합된 캘린더를 가져오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만,,, 현재로서는 구글 갤린더를 병합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만약 각각의 일정과 계속적으로 동기화되는 것이 아니라, 그냥 기존의 캘린더들을 한자리에 모아 하나의 캘린더로만 사용하고자 한다면 방법이 있습니다. 개별 캘린더를 ical 로 저장한 뒤, 새로운 캘린더로 import시키면 됩니다. 여러개의 캘린더를 계속 import 시킬 수 있지만, 파일로 import한 경우, 기존의 캘린더에 새로이 추가된 일정은 더이상 반영되지 않습니다. 




    한가지 시도해 보았던 방법은 각각의 url을 다른 캘린더 서비스로 내보내기 한뒤, 생성된 하나의 캘린더를 가져오면 되지 않을까 였습니다.


    다음 캘린더가 해당 기능이 되더군요.

    다음 캘린더에서는 여러개의 캘린더 url을 하나의 캘린더로 import 시킬 수 있고, 다시금 그 병합된 캘린더를 외부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다음캘린더는 오직 한국 시간대만 지원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만약 다음 캘린더가 구글이나 네이버처럼 여러 다른 시간대를 지원한다면 저처럼 두 개의 다른 시간대 달력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딱 좋았을텐데, 시간대 지원이 안되어 제게는 실패더군요. 

    (만약 이 글을 읽는 분이 한국시간대 달력만 사용한다면, 네, 여러개의 달력을 병합하여 하나의 달력, 그것도 지속적인 동기화가 되는 달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캘린더의 경우에는 시간대도 지원하고 여러개의 달력도 가져올 수 있지만, 정작 내보내기가 안됩니다. 

    그래서 실패. 


    아직까지 여러 개의 달력을 하나로 합치는 만족스러운 방법을 찾지는 못했지만,,,

    해외에서도 how to merge multiple google calendar로 검색해 보면,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를 놓고 고민하고 있기 때문에 언젠가는 구글에서 적절한 해결책을 제시해주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윈도우 8에서 구글 캘린더 동기화하는 추천 앱: One Calenda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