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토어에서 인앱결제를 차단(막는)하는 방법
    Review by B./Apps 2014. 1. 29. 04:18
    반응형

    최근 앱시장의 주요 트랜드 중의 하나는 일단 무료로 앱을 제공한 뒤에 인앱결제 (In-app purchase)와 같은 방법을 통해 유료 앱으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무료/유료 앱을 구분하여 일부 기능을 제한한 무료 앱을 제공했던 반면, 하나의 앱으로 통합시켜서 소비자들이 무의식적?으로 혹은 보다 쉽게 유료 앱구매자로 전환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게임들의 경우 인앱결제를 장려?함으로써 보다 쉽게 지갑을 열도록 하고 있는데요, 간혹 뉴스에 나오는 나도 모르게 수십만원 혹은 수백만원 결제가 이루어졌다는 뉴스의 경우, 이와 같은 인앱결제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앱 내 결제를 차단하지 않은 경우, 아이들이 손쉽게 코인 등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인앱결제시 추가 비밀번호를 걸어놓거나 처음부터 인앱결제를 막는 방법이 필요한데요, 애플의 아이폰과 구글의 안드로이드폰에서 인앱결제를 차단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먼저 아이폰의 경우

    설정에서 인앱결제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iOS6 기준이라 iOS7에서 표시되는 화면은 다르지만 설정하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설정에 가면 제한 (Restriction)이 있는데요,

    화면에서처럼 in-app purchase를 on 에서 off로 변경하면 인앱결제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에는 핸드폰 설정이 아닌 플레이스토어 마켓 앱에서 제한할 수 있습니다.

    먼저 플레이스토어 마켓 앱에 들어가서 [설정]을 누릅니다.

    안드로이드폰마다 [설정]에 들어가는 방법이 다른데, 메뉴버튼을 누르거나 우측 상단의 ㅁㅁ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설정 화면에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이 앱 내 결제시 패스워드를 묻는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체크해주면 인앱결제시 패스워드를 물어보기 때문에 실수로 인앱결제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