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황색 경고의 뜻과 해지하는 방법
    Review by B./iOS/iPhone/iPad 2013. 10. 17. 08:41
    반응형

    미국에서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한번쯤은 "황색 경고" 혹은 "황색 경보"라는 알람을 받으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무언가 알람이니 중요한 정보인 것 같은데, 도대체 황색이 무슨 뜻일까 찾아보니, 일베사이트에 살인사건 났을 때 나오는 경고라는 소리가 있더군요… (결론은 일베는 믿을 게 못된다 입니다.)

     

    구글링을 해 본 결과입니다.

    황색 경고, 영어로는 AMBER Alert이죠.

    amber라는 단어는 "호박(pumpkin)" 또는 "호박색의" 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서 아마도 황색 이라고 번역이 된 것 같은데요.


    하지만, 위에서도 나오듯이 amber 소문자가 아닌 대문자 AMBER입니다.



    America's Missing: Broadcast Emergency Response가 원래 뜻이고,

    의역하면 "미아발생 알림"입니다. 혹은 CAE (Child Abduction Emergency)라고 하여 어린아이 납치사건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간혹 나쁜 범죄자들에 의해 살인사건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고려하면 살인사건 알림으로도 볼 수도 있겠으나, 그건 너무 많이 나간 해석이겠죠.


    각 단어의 첫글자를 따서 AMBER가 되었지만, 1996년 택사스에서 Amber Hagerman이라는 9살 소녀가 납치되어 살해된 사건이 있었는데, 피해자의 이름에서 처음 시작되었다고도 합니다. 각 주마다 다른 형태의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지금은 미국 전체에서 AMBER alert으로 통칭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아이에 대한 보호와 관심은 아주 특별하다고 생각했는데, "황색 경고"도 그러한 증거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사전을 찾아보니 우리말로 "황색경보(報)"라는 단어가 있네요. 다가오는 위험에 대한 경고알림인데,,, 아.. 우연의 일치일려나요... 황색경보도 틀린 말은 아니네요.) 



    중요한 알람이지만, 알람이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 알람 해지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설정setting]에 가셔서 [알림센터notification]의 맨 하단에 가면, 정부 알람이 있는데, 두가지 중 AMBER Alerts를 off시키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