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폰의 아쉬운 메일 앱
    Review by B./Smart Device 2012. 5. 20. 20:26
    반응형

    윈도우폰의 아쉬운 메일 설정


    윈도우폰의 가장 큰 매력은 Facebook을 비롯한 다양한 SNS와의 통합된 People hub입니다. 스마트폰의 후발주자로서 애플과 안드로이드에서 구현하지 못했던 부분을 시각적이면서도 직관적으로 잘 구성했다는 점에서 윈도우폰의 최대 장점 중의 하나입니다.

    출처: 윈도우즈폰 공식 사이트


    People hub를 통해 통합적 UI를 구성한 윈도우즈폰이 왜 이메일은 이런 기능을 구현하지 않았나 이해가 안갑니다. 애플이나 안드로이드는 각각의 이메일 앱을 통해 다양한 계정의 이메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설정하고 있습니다. 여러 메일을 열어볼 필요없이 mail 앱 하나면 자신이 등록한 모든 이메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윈도우즈폰은...

    아이팟터치로 찍다보니 사진이 엉망이긴하지만,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outlook 메일계정을 제외하고도 5개의 추가 메일 계정이 있는 저로서는 메일이 각각 저렇게 나오는 환경이 참 불편하네요. 그렇다고 타일로 끄집어내놓지 않으면 메일 수신여부가 눈에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저렇게 몽땅 끄집어 내놓았습니다만,,, 정말 아쉬운 부분입니다.


    해결책은 몇가지 있습니다.

    메일 계정 하나로 다른 메일을 끌어오는 방법이 가장 간편한 방법이지만, 다른 os에서는 그런 수고없이 모든 메일을 통합하고 있기 때문에 굳이 윈도우즈폰 하나를 위해 이래야 하나 싶네요....


    다음 버전에서는 개선되기를 희망해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