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랜섬웨어로부터 살아남기: adobe flash를 금지하라.
    Review by B./ETC 2015. 12. 9. 01:00
    반응형

    최근에 바이러스보다 무서운 "랜섬웨어"Ransomware라는게 있습니다.


    몸값을 의미하는 ransom과 악성프로그램을 의미하는 malware가 합쳐져 만들어진 이 단어는, 사용자의 PC에 침법하여 사용자의 파일을 특정 파일 확장자로 암호화시켜버립니다. 


    그리고 난 뒤, 일정 금액 (보통 50-70만원)을 추적이 불가능한 비트코인으로 입금하지 않으면 암호화를 풀어주지 않겠다고 협박하여 돈을 뜯어내는 방법입니다.


    올해에 랜섬웨어로 인한 피해규모가 3억달러가 넘는다고 하네요.


    랜섬웨어가 무서운 점은,


    일단 감염이 되면, 해당 컴퓨터는 물론 네트워크에 연결된 컴퓨터에 순식간에 퍼지고,


    일단 암호화가 된 파일은 복호화 코드를 풀 수가 없으며, (돈을 지불해도 완전히 다 풀리는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수상한 파일 클릭으로 감염되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 서핑 과정에서 광고 플래시 등을 통해 감염이 되기 때문에 속수무책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일부 사용자의 경우, 항상 최신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하고, 광고차단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있으며, 자체 플러그인업데이트를 제공하는 크롬 브라우져를 사용하면 랜섬웨어에 걸릴 확률이 낮아진다고는 하지만,,, 언제 어떻게 걸릴지 모르는 위험한 랜섬웨어...


    결국 불편하지만 모든 브라우저의 Adobe Flash 플러그인을 차단했습니다.


    Flash의 경우, 이미 오래전부터 애플에서는 자체적으로 사용을 중지해 왔고, (그래서 애플 운영체제로 한국 웹사이트를 돌아다니면, Active X와 함께 많은 불편함이 발생하게 됨. -> Active X를 표준으로 만들고, N모시기 프로그램(이거 언급하니까 블로그 글 신고가 들어오더군요.)같은 거 만든 사람들만 생각하면....아주 그냥... ) 많은 업체들도 Flash의 사용을 중지시켜 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선 저의 메인 브라우저인 크롬 브라우져에서 Flash 플러그인을 차단하는 방법은


    Chrome://plugins 를 입력.


    (아. 사진 첨부할려고 하니까, 티스토리 사진 첨부도 Flash를 사용하는군요.. 앞으로 사진을 올릴 수가 없네요. ㅠㅠ)


    아래로 보다보면, Adobe Flash Plugin이 있는데, 이것을 사용중지로 설정하면 됩니다.


    Flash Plugin을 차단하면 경험하지만, 한국의 많은 사이트에서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동영상 재생 불가.)


    아무리 본인이 잘 업데이트를 한다고 하더라도,


    보안문제로 인해 사용이 중지되고 있는 Flash 플러그인을 계속 가지고 있어야 하는지 의문이 되네요.


    결국 불편하지만, Flash를 차단했습니다.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말이 내 이야기가 되지를 않기를 바라면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