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S Word 워드 팁: 페이지 번호(page number)를 다르게 하는 방법
    Review by B./MS Office 2014. 5. 16. 05:53
    반응형

    MS 워드 (Microsoft Word)로 글쓰기를 하다보면 페이지를 다르게 표시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주로 논문용 글쓰기에서 필요한데요, 예를 들어 목차 부분은 i, ii, iii로 표시하고 본문은 1, 2, 3으로 표시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Word 2013 (영문버전)인데요 하위버전에서도 아마 비슷하리라 예상합니다.


    예를 들어 전체 페이지는 10페이지인데, 1-4페이지까지는 i, ii, iii으로 페이지번호를 달고, 5-10페이지는 1, 2, 3으로 번호를 달고 싶은 경우 다음의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먼저 본인이 변경하기를 원하는 페이지, 4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워드의 여러 탭들 중에서 페이지 레이아웃을 선택합니다.




    3. Break 를 선택하여 팝업창을 연 뒤에 section break 중에서 Next page를 선택합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1-4페이지와 5-10페이지가 두 개의 다른 섹션으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이제 1-4페이지 섹션의 페이지번호 형식을 변경하고, 5-10페이지 섹션의 번호를 1번부터 시작하도록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


    4. 1-4페이지 중 한 페이지가 보이는 상태에서 Insert - Page Number 로 이동합니다.



    5. 해당 항목 주에 Format Page Number를 선택합니다.




    6. 페이지 넘버의 형식을 1,2,3에서 i, ii, iii 로 선택한 뒤에 OK 를 누르면, 첫번째 섹션의 페이지 넘버가 변경이 됩니다.


    7. 다음에는 두번째 섹션으로 페이지를 이동하신 뒤, 위의 4, 5, 6과 동일하게 Insert - Page Number - Format Page Number 로 선택하신 뒤에, 




    8. Page numbering에서 starting at 을 1로 선택해 주시면, 5페이지부터 페이지번호가 1로 시작됩니다.


    이 방법은 단순히 페이지 번호를 두 종류 이상으로 다는 것 외에도 앞 섹션에는 페이지 번호를 넣지 않고, 두번째 섹션에 페이지번호를 1번부터 삽입할 때도 동일한 방법으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즉 섹션 브레이커를 통해서 구역을 나누고 두번재 구역에서 페이지 번호를 1번부터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버튼을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