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검색이 좋은 이유
    Review by B./Web 2014. 3. 2. 06:03
    반응형

       얼마전에 우연히 알게 된 Bing Reward 프로그램때문에 매일같이 검색할 일 있으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Bing을 사용해 보곤 하는데, 쓰면 쓸수록 참 별로라는 생각이 든다.


        우선 검색엔진은 내가 원하는 정보를, 특히나 키워드로 검색한다 하더라도 내가 찾는 정보를 가장 정확하게 보여줄 수 있어야 하는데, 빙은 그러하지를 못하다. 마치 나는 여기가 가려운데 다른 곳을 긁고 있는 느낌이라고나 할까.. 특히나 외국프로그램들을 다운받기 위해서 검색해 보면, 해당 프로그램을 공식으로 제공하는 홈페이지를 최우선으로 보여주어야 하는데, 빙은 사이비 사이트를 먼저 보여주는 경우도 있다. 즉 빙 검색으로 가장 상단에 나왔다 하더라도 그 결과가 믿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영어 내용 검색은 이미 구글이 최고를 차지하고 있고,,, 한국어 검색에서는 여전히 다음이나 네이버를 주요 사용하겠지만, 이것도 조만간 판세가 바뀌지 않을까 싶다. 왠만한 괜찮은 블로그들은 구글에서 잘 검색이 되고 있고, 그나마 카페나 일부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구글검색에서 상단에 노출되지 않고 있는데, 아마도 이 문제때문에 한국어로 된 이슈를 검색하기에는 여전히 다음이나 네이버가 좋을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그와 동시에 국내의 블로그 및 카페는 광고 내용들이 점점 많아지다 보니 신뢰할 수 없는 정보들이 늘어나고 있다. 

      예를 들어 블로그나 카페에 올린 맛집 후기, 제품 사용기와 같은 내용들은 제품 후원으로 인해 과장된 경우가 늘어나고 있고, 일부는 공동구매를 통한 이익실현을 목적으로 글이 작성되고, 방문자수를 높이기 위한 온갖 키워드로 도배해 놓은 글들이 많아지고 있다. 


      구글이 빅브라더 Big Brother가 되어가는 것 같아 두려움?은 없지 않지만, 일단 구글만큼 편리하고 강력하게 검색을 도와주는 것이 없다 보니, 구글에 대한 종속도는 더 심화되어만 간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