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엔드노트 공유하기 Endnote와 Dropbox
    Review by B./EndNote 2013. 8. 2. 22:46
    반응형

    엔드노트 X6 버전까지는 드랍박스와 공유시 라이브러리가 깨지는 현상이 종종 발생하곤 했습니다.

    아마도 엔드노트를 연 순간에 실시간 저장되는 정보와 드랍박스의 실시간 업로드가 상호충돌하면서 생기는 현상이 아닐까 추측되지만 정확한 원인은 잘 모르겠습니다.

     

    엔드노트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봐도 엔드노트와 드랍박스의 공유는 라이브러리를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공유가 불가능하다고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http://community.thomsonreuters.com/t5/EndNote-General/Dropbox-folders-and-Endnote/td-p/20219

     

    엔드노트웹 Endnote Web과의 싱크를 사용하거나 엔드노트 라이브러리를 압축하여 공유, 혹은 USB를 통한 공유가 기존의 해결책이었습니다만,,,,,

     

    엔드노트 X7에 와서는 이 문제가 해결된 것으로 보입니다.

     

    시험삼아 엔드노트 라이브러리 파일과 폴더를 드랍박스 폴더에 넣어봤는데,

    저장과 불러오기에 아무런 문제가 발견되지 않습니다.

     

     

    기존 노트북과 데스크탑에서의 엔드노트 공유가 가능해져서 USB에 담아 가지고 다니는 불편이 적어졌습니다.

    물론 기존 라이브러리 데이터가 3기가가 넘다 보니, 드랍박스 기본 용량으로는 감당이 안되지만 다행히 지난번 대학교별 레이싱에 참가한 결과 엔드노트의 현재 용량은 30기가라서 아무런 문제가 없네요.

     

    Dropbox란?

    드랍박스는 Cloud 저장공간 중의 하나입니다. 가입은 무료이고, 기본 사용자는 2기가의 저장공간을 부여받지만, twitter following, 스마트폰에서의 자동사진 업로드 등 몇가지 옵션에 따라 용량을 늘려나갈 수 있습니다.

    국내의 N드라이브, 다음클라우드 등 다양한 클라우드에 비해 용량은 적지만, 국외에 널리 알려진 Cloud이기에 iOS(아이폰/패드)나 안드로이드OS의 여러앱들과의 공유가 상당히 편리한 편입니다.

    Dropbox 바로가기 

    (드랍박스는 개인소개(referral)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드랍박스 가입시 신규 가입자는 500MB 보너스 용량을 받고 소개한 저도 같은 용량을 받게 됩니다. win-win이죠. ^^ )

     

    엔드노트 Endnote 란?

    엔드노트는 다양한 서지목록을 저장하여 관리하고 글 작성시 인용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학문적 글쓰기 Academic writing에서 상당히 유용한 프로그램이며 간단한 사용방법은 아래 글을 참조해주세요

    간단한 엔드노트 사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