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Phone XS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기
    Review by B./iOS/iPhone/iPad 2018. 9. 19. 00:58
    반응형

    이번주 금요일이면 드디어 iPhone XS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네요 (미국 기준). 

    미리 예약구매를 빨리 하신 분의 경우, 21일 이전에 이미 물건이 도착하기 때문에 아마도 조만간 많은 "언박싱" 동영상들이 올라오리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예전에 언박싱 영상을 보면 새로웠지만, 이제는 누구나 다 하는 언박싱이라서 별로 새롭지는 않은 것 같기도 합니다...


    하여튼. iPhone XS를 가장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며칠동안 서치하고 종합한 결과를 나눌까 합니다.

    미국 기준이기에 한국 분들께는 도움이 되지 않으리라 생각하지만,

    적어도 방법적인 면에서는 도움이 될 수도 있다고 봅니다.


    우선, 2018년 9월 18일 현재, iPhone XS의 최고딜이라고 하면, Sprint에서 제공하는 Sprint Flex Lease 딜입니다. 

    (왜냐하면, iphone 8 이상 반납시 18개월 무료, iphone 7급은 월 20불 할인, 6s미만 기종은 월 10불 할인)


    스프린트 플렉스 리스는 기기를 18개월동안 대여해주고, 이후에는 해당 제품을 반환, 구매, 혹은 매달 리스를 유지하는 형식입니다. 당장 비싼 기기의 월페이먼트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1. 기기가 내 소유가 아닌 점, 18개월 이후, 구매 표시를 안하면 매월 리스가격을 그대로 내기 때문에 손해가 되는 점, 

    2. 구매시 최종가격은 실제 즉시구매 가격보다 약간 더 비싸게 된다는 점

    3. 뉴욕과 뉴저지를 포함하여 몇몇 주의 경우에는 18개월후 구매옵션이 없다는 점이 단점이 있습니다.



    해당 계약서는 iPhone XS 256GB를 기준으로 한 금액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이 리스 계약이 가지는 단점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예를 들어 18개월 후, 구매를 못하게 되는 것을 전제로 할 때, $1001.12를 냈지만, 내 손에 남는 것은 하나도 없는 상황이 됩니다. 또한, 구매한다고 했을 때, 최종 금액은 1001.12 + 249.93 before tax로, 즉 1,251.05 + 택스가 되는데, 이 금액은 애플매장에서 바로 해당 제품을 구매했을 경우보다 추가될 택스를 제외하고도 70-80불 정도 더 비싼 금액입니다. 


    또한, 현재 스프린트에서 가장 싼 요금제를 2라인 기준으로 해도 최소 90-100입니다. (예전에는 가격차별정책으로 다양한 요금제들이 있었지만, 미국통신사들은 점차로 요금제를 1-2개 정도로 줄이고 있습니다.) 만약 내가 가진 회선 수가 4개정도라면, 회선당 비용이 낮춰지지만, 1-2개의 경우, 상대적으로 더 비싼 요금을 내야하는 구조이지요.


    Verizon, ATT, Tmobile도 스프린트와 유사한 정책을 제시하고는 있지만, 스프린트만큼 트레이드인 금액을 높게 쳐주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스프린트는 가장 안터지는 통신사로 악명이 높기에, 같은 가격이면 사람들은 스프린트를 안선택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죠. 


    이번 iphone Xs관련 주요 통신사 정책을 (주관적이지만) 다 비교해 본 결과, 가장 싸게 사는 방법은 애플매장에서 바로 사고(필요하면 카드 하나 만들어서 무이자 할부 받고), 가장 싼 요금 통신사를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기존 기기의 트레이드인 금액이 애플은 상당히 적게 쳐주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이폰 7의 경우 200불, 스프린트 딜은 약 360불. 그러나 저 160불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요금제 및 최종 기기값을 고려하면 스프린트가 더 비쌉니다.) 더 딜을 잘한다면, 기기는 새로 사고, 기존 기기를 이베이, 크렉리스트에 올려 파는 방법인데, 좀 귀찮지요.... ㅡㅡ;;


    예를 들어, 크리켓과 같은 MNVO 통신사(ATT망)를 이용하면, 24개월 사용기준, 가장 낮은 금액으로 iPhone Xs를 쓸 수 있게 됩니다. (물론 본인이 한달 데이터가 10G를 넘게 사용한다고 하면, 스프린트가 더 좋은 옵션이 될 수도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그 외 경우에는, 매장에서 언락폰을 구매하여 저렴한 통신사 붙여서 사용하는게, 실제 24개월 기준 가장 낮은 금액으로 Iphone Xs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유일한 문제가 있다면, 한번에 1230불 정도의 금액을 결제해야 한다는 점???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 비싸게 나왔다는 탄식으로... 마무리를.... 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