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마존 Fire HD 10 사용기
    Review by B./Smart Device 2018. 9. 10. 22:26
    반응형

    Tablet은 OS와 스크린 사이즈에 따라서 사용도가 참 다른 것 같네요...

    이미 Android Tablet이 7인치, 8인치가 있음에도 조금 더 큰 화면이 한 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다가, 

    겸사겸사 다른 이유들을 덧붙여서 한 대 장만했습니다.


    fire hd 10 spec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Amazon Fire HD 10 (2017, 7th Generation)


    원래 가격 자체도 저렴하게 나온 149불이지만, 세일기간에 사면 99불에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가격도 가격이지만,

    1080 FHD의 스크린 사이즈, Quad-Core CPU, 2GB RAM 등의 스펙으로 인해 가성비 짱이라고도 불리는 제품입니다. 


    결정적인 단점이 있다면, Amazon customized OS (Android 5.1 Lollipop base)라는 점이겠지만, 다른 Android Tablet도 있으니까.. 라는 생각에 하나 장만했습니다.


    그동안의 사용 소감을 나누자면,


    우선 크고 선명한 스크린 사이즈는 참 좋네요. 영화볼때도 긴 화면으로 인해 더 몰입감도 좋고...

    그러나, 무게가 500g그램이다 보니, 들고 보는 것은 좀 무겁습니다. 

    아마존에서 나온 전용 케이스는 꽤 괜찮은 것 같은데, 가격이 무려 39.99불이니, 케이스 3개만 사면 태블릿을 한대 살 수 있는.....


    커스터마이즈된 OS이다 보니, 평소 안드와 설정방식이 조금 다릅니다. 

    이미 많은 후기가 올라온 것처럼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설치했습니다.

    아래의 파일 4개를 순차적으로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전, Setting - Security에서 Unknown source를 허용)



    APK File #1, Google Account Manager


    APK File #2, Google Services Framework


    APK File #3: Google Play Services


    APK File #4: Google Play Store  



    해당 앱들을 설치하고 나면,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사용이 가능한데, 자동업데이트를 꺼야 합니다. 

    자동 업데이트를 켜면, 내장되어있던 Alexa앱을 최신으로 업뎃을 하는데, 그러면 기존 Alexa의 기능(Show mode 등)을 활용할 수가 없게 바뀝니다.. ㅠㅠ

    (이것을 몰라서, 한번 Factory Reset을 했네요)



    알렉사 반응은 기존에 사용하던 에코에 비해서, 스크린도 다 나오고 좋은데, Echo보다 Fire HD가 먼저 반응을 하는 것은 좀 불편하기도 합니다. 


    태블릿을 잘 거치만 할 수 있다면, 책읽기나 영화보기에는 다 괜찮습니다. 


    다만, 커스터마이즈된 OS로 인해서 좀 불편한 점.. 아마도 그래서 사람들이 루팅을 하는 것 같은데,,,, 루팅의 끝은 순정이라는 말처럼. 이제는 루팅하는게 피곤해져서... (PC포맷도 잘 안함)


    책읽기, 영화보기정도로 사용하는 목적이라면 가성비로 참 좋은 제품임이 분명하고

    (본인이 Amazon 생태계-Amazon Prime video, music, photo 등 에 많이 몸담고 있다면, 더더욱...)

    그러나,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처음 사는 것이라면, 커스터마이즈된 OS가 아닌 일반 태블릿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